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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주) C&C, 디지털 역량ㆍ가치 향상 챙기는 'DX 변화관리 서비스' 강화

SK주식회사 C&C 블로그 운영자 2022. 11. 24. 10:15
랩포디엑스(주)와 '기업 디지털 역량 강화 위한 DX 변화관리 서비스 개발 업무협약' 체결

고객 맞춤형 트레이닝 프로페셔널 서비스에 'DX 변화관리 서비스' 강화

디지털 고객경험(CX) 디자인 및 데이터 기반 새로운 가치 제안 기법 제시

향후 고객 미래 행동과 상황까지 예측한 디지털 기반 사업 변화관리까지 지원 방침

 

 

SK㈜ C&C가 고객 업무에 맞는 디지털 기술 교육은 물론 DX(Digital Transformation, 디지털 전환) 변화관리 서비스까지 포함하는 고객 맞춤형 트레이닝 서비스를 본격화한다.

 

SK㈜ C&C(대표이사: 박성하, skcc.co.kr)는 24일, DX 강소 기업 랩포디엑스㈜(대표이사: 김진웅, 최태완, Lab4dx.co.kr)와 '기업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DX 변화관리 서비스 개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랩포디엑스㈜는 데이터 기반 고객 경험을 디자인하고 DX 조직으로 전환하고자 하는 기업들을 컨설팅하며 DX 변화관리를 돕는 회사다. 고객 페르소나(Persona, 타인에게 보이고 싶은 외적 자기 모습)를 마이크로 세그먼트(Micro-Segment) 단위로 정의하고, 고객 행동을 데이터 기반으로 해석해 이전에는 없던 새로운 경험을 디자인하는 ‘데이터 기반 고객경험 혁신(DCX) 방법론’을 갖추고 있다.

 

SK㈜ C&C 고객 맞춤형 디지털 전환 트레이닝을 전담하는 ‘테크 트레이닝 센터(Tech. Training Center)’는 이번 협력을 통해 트레이닝 프로페셔널 서비스(Training Professional Service) 중 ‘DX 변화관리’ 부분을 강화한다. 트레이닝 프로페셔널 서비스는 고객 디지털 전환(DX) 실행력을 높이기 위한 맞춤형 전문 트레이닝 프로그램이다. 일과 교육을 병행한 프로그램으로 ▲DX역량 거버넌스 설계 ▲디지털 랩스(Digital Labs)를 통한 고객 맞춤형 디지털 교육 ▲고객 경험(CX, Customer Experience) 디자인 등 DX 변화관리 컨설팅 및 교육 ▲경연 플랫폼을 통한 디지털 경연대회 기획∙운영 ▲실제 데이터 분석 프로젝트를 통한 코칭(PBL, Project-Based Learning) 등을 한 번에 지원한다.

 

이번에 강화되는 ‘DX 변화관리 프로그램’은 ▲스킬, 마인드셋, 문화, 시스템을 아우르는 DX 역량 거버넌스 설계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데이터 기반 새로운 가치 제안 기법 ▲마케팅, 제품 기획 등 현업에서 디지털을 활용하는 방법론 교육 등을 제공한다. 향후에는 각 기업이 고객 미래 행동과 상황까지 예측하고 각각의 고객에게 필요한 최적 제품과 서비스를 발굴할 수 있도록 디지털 기반 비즈니스 모델 변화관리까지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랩포디엑스㈜ 김진웅 대표는 “SK㈜ C&C의 산업별로 특화된 고객 맞춤형 DX 변화관리 서비스를 고도화함으로써, 디지털 활용을 고민하는 많은 기업들이 빠르게 디지털 혁신을 이룰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SK㈜ C&C 소병희 플랫폼BMO그룹장은 “디지털 전환 실행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데이터 기반 일하는 방식 변화와 구성원 디지털 역량 강화가 반드시 뒷받침되야 한다”며 “SK㈜ C&C의 테크 트레이닝 센터를 통해 DX 역량 거버넌스 설계 및 DX 변화관리가 더해지면 디지털 전환 성공율은 더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SK㈜ C&C 테크 트레이닝 센터를 경험하고 싶은 기업은 이메일(ttc@sk.com)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