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해요 C&C/ News

SK㈜ C&C, (재)서울테크노파크와서울 지역 스마트공장 분야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SK주식회사 C&C 블로그 운영자 2022. 4. 11. 15:04
서울 지역 중소중〮견기업 맞춤형 디지털 전환 지원 협력

서울형 스마트공장 모델 개발 및 정부 사업 연계 보급… 디지털 클러스터 사업 협력도

제조 서비스 플랫폼 ‘I-FACTs(아이팩토리) Hub’ 기반 SaaS 서비스 활용

서울형 클라우드 사업 모델과 연계해 빠른 서비스 지원 추진

 

협약 체결 후 SK(주) C&C 유해진 제조Digital부문장(오른쪽)과 (재)서울테크노파크 김기홍 원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SK㈜ C&C(대표이사: 박성하, skcc.co.kr)는 11일, (재)서울테크노파크(원장 김기홍, 이하 ‘서울TP’)와 서울 지역 중소중〮견기업 대상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서울 노원구 소재 서울테크노파크 스마트하우스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에는 SK㈜ C&C 유해진 제조Digital부문장과 조재관 제조Digital혁신그룹장, (재)서울테크노파크 김기홍 원장과 최승환 본부장, 그리고 양사 관계자들이 함께 참석했다.

 

현재 국내 중소중〮견기업은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스마트공장 보급 및 확산 사업을 통해 디지털 전환을 추진하고 있으나, 서울 지역의 경우 노후된 시설이 많고 소규모 공장이 밀집돼 있는 등 애로점이 많은 상황이다.

 

SK㈜ C&C와 서울TP는 이번 협약을 통해 ▲서울형 스마트공장 모델 개발 및 보급 ▲서울 지역 스마트공장 수요기업 발굴 ▲기업 지원에 필요한 각 기관별 인프라 및 정보 등을 공유하며 서울 지역 특성에 맞춰 기업들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세부적으로 서울TP는 중기부 스마트공장 보급 및 확산 사업 수행 경험을 바탕으로 서울 지역 특성과 기업 애로사항을 반영한 스마트공장 모델을 개발하고, 정부 지원 사업과 연계하여 보급 업무를 수행한다. 특히, 스마트공장 고도화 및 디지털 클러스터 사업 분야에서 협력 및 지원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SK㈜ C&C는 중소중〮견기업을 위한 종합 제조 서비스 플랫폼 ‘I-FACTs(아이팩토리) Hub’ 기반 SaaS 서비스를 서울형 스마트공장 모델 맞춤형으로 제공한다. 이를 통하면 ▲생산관리 ▲공정개선 ▲품질관리 ▲IoT센터 ▲안전관리 등 생산 현장 전반에 걸친 디지털 전환은 물론, 중소중〮견기업 특화 소통 및 협업 툴도 언제든 활용 가능하다.

 

SK㈜ C&C는 보다 빠른 서비스 전개를 위해 서울형 클라우드 사업 모델과 연계한 I-FACTS Hub 서비스를 제공한다. 가령, 타지역 공장 또는 외주 업체를 활용하는 외주처 관리형 기업에게는 생산 정보 공유 및 주문 정보 관리 등이 주요 서비스로 제공된다.

 

(재)서울테크노파크 김기홍 원장은 “서울 지역에 디지털 전환 사업을 추진하며 느낀 기업 애로사항을 SK㈜ C&C와의 협력을 통해 해결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제조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다양한 협력 사업을 진행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K㈜ C&C 유해진 제조Digital부문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중소중〮견기업들이 성공적으로 디지털 전환을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SK㈜ C&C가 보유한 제조 분야 기술과 경험을 활용해 국내 제조 산업의 성장을 견인할 수 있도록 서울TP와 긴밀히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스마트공장 보급, 확산사업 및 디지털 클러스터 사업은 국내 중소중〮견기업이 스마트공장 구축 시 도입하는 솔루션 및 연동설비를 지원 형태에 따라 총 사업비의 50% 이내에서 지원하는 사업이다.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진행하며 신규 사업은 최대 0.5억, 고도화 사업은 최대 2억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사업 관련 자세한 사항은 스마트제조혁신추진단 스마트공장1번가 사업관리시스템 홈페이지(1st.smart-factory.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