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해요 C&C/ News

SK㈜ C&C, IT전문가 꿈꾸는 장애청년에게 ‘행복IT장학금’ 전달

SK주식회사 C&C 블로그 운영자 2022. 3. 30. 07:43
대학생∙대학원생 장애청년 중 선발된 33명 혜택

지난해 사내 온∙오프라인 모금 캠패인 통해 구성원이 모은 9,566만원 전달

2005년부터 현재까지 총 933명에게 14억7백만원 장학금 후원

 

 

SK㈜ C&C(대표이사: 박성하, www.skcc.co.kr)는 30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 사옥(SK-U타워)에서 IT전문가를 꿈꾸는 장애청년을 위한 ‘2022년 행복IT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SK㈜ C&C 구성원들과 한국장애인재활협회 관계자들이 참석해 ‘SK㈜ C&C 행복IT장학생’으로 선정된 학생들을 축하하고 격려했다.

 

올해에는 대학생 30명, 대학원생 3명 등 총 33명의 행복IT장학생이 장학금 9,566만원을 받는다. SK㈜ C&C는 장애청년들 역량 강화와 안정적인 사회 진출을 돕자는 취지로 2005년부터 매년 구성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행복IT장학금’을 모금해 오고 있다.

 

지난해에는 사내 온∙오프라인 모금 캠페인을 통해 사내 구성원 724 명이 기부금 조성에 참여했으며, 여기에 회사에서 운영하고 있는 일상 속 사회적가치 실천 프로그램(행가래)을 통해 획득한 리워드 포인트 기부가 더해져 장학금이 마련됐다. SK㈜ C&C가 지금까지 후원해 온 장학금은 총 14억7백만원이며, 행복IT장학생 수는 총 933명이다.

 

행복IT장학생은 한국장애인재활협회 공고를 보고 지원한 학생 중 서류평가와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선정위원회 평가를 거쳐 선정됐다. 선정위원회는 지원 학생의 경제적 상황과 지원 학생들이 제출한 꿈∙자기개발노력∙진로계획서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후 장학생을 선정했다.

 

이번에 행복IT장학생으로 선정된 대학생 이현승 (23세)씨는 “오늘 받은 행복IT장학금은 앞으로 제가 꿈꾸는 IT전문가로 성장하는 모습을 함께 지켜보고 응원해 주시겠다는 의미로 느껴진다”며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더욱더 열심히 공부해 우리 사회에 꼭 필요한 디지털 인재가 되겠다”고 말했다.

 

SK㈜ C&C 김성한 SV담당은 “행복IT장학금은 IT전문가를 꿈꾸는 학생들을 응원하는 SK㈜ C&C 구성원들의 따뜻한 마음”이라며 ”선발된 장학생들이 꿈과 희망을 잃지 않고 우리 사회에 도움이 되는 훌륭한 IT 인재로 커나갈 수 있도록 응원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