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행복한웹앤미디어, 사회복지기관 6곳에 홈페이지 무상 기증

티스토리 메뉴 펼치기 댓글수0

함께해요 C&C/another C&C

(재)행복한웹앤미디어, 사회복지기관 6곳에 홈페이지 무상 기증

SK주식회사 C&C 블로그 운영자
댓글수0

(재)행복한웹앤미디어 김병두 이사장(사진 왼쪽 두번째)과 성남지역 사회복지기관 6곳 관계자들이 홈페이지 기증식 행사 이후 단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는 모습

()행복한웹앤미디어는 2일 성남시 분당 소재 본사(BS타워 빌딩)에서 김병두 ()행복한웹앤미디어 이사장, 박석홍 성남시자원봉사센터장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회복지기관 홈페이지 무상 기증 및 시연 행사를 개최했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에 홈페이지를 기증받은 사회복지기관은 ()대한노인회성남시중원구지회, ()대한노인회성남시수정구지회, 상대원1동복지회관, 금광1동복지회관, 양지동제2복지회관, ()경기도신체장애인복지회성남지부 등 성남지역 총 6곳이다. 이로써 ()행복한웹앤미디어로부터 홈페이지를 기증 받은 사회복지기관/사회적기업 등은 총 18곳으로 늘어났다.

이번 홈페이지 제작에는 ()행복한웹앤미디어 소속의 장애인 IT전문가들이 직접 참여했으며 이들은 홈페이지 사용자 입장에서 장애나 연령에 상관없이 정보에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또 각 복지기관이 보유한 페이스북트위터 등 SNS서비스와 연계 기능도 구현했다.

()행복한웹앤미디어는 복지기관에 IT전문가가 부족하다는 점을 감안, 별도 홈페이지 사용자 교육과 함께 홈페이지 운영 및 활성화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또한 홈페이지 정기 점검 및 운영 컨설팅 서비스도 마련해 기관의 홈페이지 운영 역량 향상을 지원할 계획이다. 

김병두 이사장은 “앞으로 누구든 장애·연령에 관계없이 해당 사회복지관의 홈페이지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외계층의 정보격차를 해소하며 모두가 평등한 IT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석홍 성남시자원봉사센터장은 “()행복한웹앤미디어의 IT사회공헌사업 활성화를 위해 상시 무상 홈페이지 구축 등 다양한 협력방안을 논의하고 있다며 “성남시 여러 기관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SK주식회사 C&C가 2011년 출자해 설립한 장애인 중심의 사회적 IT기업 '(재)행복한웹앤미디어'는 2012년부터 성남지역의 사회복지기관과 사회적기업을 대상으로 무상 홈페이지 기증 사업을 진행해 왔다.

 


 

맨위로

https://blog.skcc.com/2603

신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