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가명정보, 데이터 융복합 서비스 시장을 선도한다주제로 무료 웨비나 개최

가명정보 처리데이터 융합 등 데이터 혁신 비지니스 관심있으면 누구나 참여 가능

가명정보에 기반한 고객 맞춤형토털 데이터 결합 서비스공개

데이터 서비스 라이프 사이클 관리산업별 버티컬(수직적) 플랫폼개발도

산업별 데이터 융복합 서비스 진화 사례 및 미래상 확인 기회



SK C&C가명정보를 중심으로 기업들의 이종 데이터 활용에 기반한맞춤형 빅데이터 금광 발굴지원에 나선다. 산업 현장 내부 데이터는 물론 외부 데이터와의 결합을 통해 SK C&C는 기업 데이터 혁신 성장의 액셀레이터 역할을 목표로 하고 있다.

SK C&C(대표이사: 박성하, skcc.co.kr)가 오는 28, ‘가명정보, 데이터 융복합 서비스 시장을 선도한다를 주제로 웨비나(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웨비나는 가명정보 처리 및 결합, 이종 데이터 융합을 통한 데이터 혁신 비즈니스·서비스 개발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사전등록 사이트(https://www.skdna2021.com)에서 신청하면 된다.

SK C&C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지정한가명정보 결합전문기관이다.

가명정보는 개인정보 일부를 삭제·대체해 추가정보 없이는 개인을 알아볼 수 없도록 처리한 것이다. 개인 식별 위험 없이 이종 산업 간 가명정보를 안전하게 결합해 활용할 수 있도록 국가가 지정한 전문기관만이 가명 정보를 결합할 수 있다.

SK C&C는 이번 웨비나에서 가명정보에 기반한 원스톱 고객 맞춤형토털 데이터 결합 서비스를 공개한다. 주요 서비스로는 데이터 결합 활용 컨설팅데이터 수집·연계가명처리 결합·분석 등을 들 수 있다.

금융·제조·통신·서비스·공공 등 산업 및 고객별 맞춤형 데이터 결합 활용 비즈니스 모델 설계는 물론 데이터 결합 과정 전반에 걸친 컨설팅도 받아볼 수 있다컨설팅 만으로도 가명정보에 기반한 신규 비즈니스 설계 시간을 단축함은 물론 시행 과정상의 예상치 못한 오류를 찾아낼 수 있다.

고객을 위한 별도의 가명 데이터 결합·분석 환경 뿐 아니라 데이터 서비스 모델 생성부터 실행·폐기에 이르는데이터 서비스 라이프 사이클 관리도 지원한다. 이를 위해 산업별 버티컬(Vertical, 수직적) 데이터 플랫폼·서비스 모델도 개발 중이다.

이날 웨비나에서는 이미 도입 논의가 한창인 금융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시작으로 유통·물류·의료·헬스케어·보건복지 등 산업별 데이터 융복합 서비스 진화 사례 및 미래상을 제시하며 웨비나 참여자들의 이해를 도울 계획이다.

일례로 가명정보가 결합되면 유통 산업의 화두인 소비자 취향 및 트렌드 변화에 기반한고객 맞춤형 쇼핑서비스 수준이 높아지고, 개인 건강정보에 기반한보험 및 개인 헬스케어 관리 서비스도 활성화될 수 있다.

사회복지 수급 내역 및 인구 데이터, 거주·이동 데이터 등을 통해 사회복지 음영지대를 찾는 데도 도움을 줄 수 있다.

SK C&C는 고객들의 빠른 가명 데이터 사업화 지원을 위해 데이터 결합 TF를 발족시켰다.

TF인공지능·클라우드·빅데이터·블록체인 등 사내 디지털 전문 조직은 물론 금융·제조·통신·서비스·공공 등 산업별 전문 조직과 연계를 통해 고객사들의 가명정보 사업에 대한원스톱 지원 창구역할을 맡는다.

SK C&C는 판교 클라우드 데이터센터에 가명정보 결합 및 검증 전문 시스템을 구축하고 가명정보 검출부터 인지·결합 전 과정에 걸친 암호화 기술 적용 체제도 갖췄다.

SK C&C 전철희 DT Expert그룹장은SK C&C를 통하면 가명정보 결합 뿐 아니라 인공지능·클라우드· 빅데이터·블록체인 등 디지털 신기술에 기반한 나만의 데이터 플랫폼과 솔루션을 빠르게 확보할 수 있다고객 상황에 맞는 최적의 데이터 사업 기회를 발굴하고 고객별 맞춤형 밀착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데이터 기반 혁신 성장을 든든하게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