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은 11일,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열린 '제7회 대한민국 사랑받는기업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SK㈜ C&C 안석호 실장(왼쪽)과 산업통상자원부 유정열 실장이 수상 후 기념촬영하는 모습.

 

 

 

경제적·사회적 가치 동시 추구하는 DBL(Double Bottom Line) 경영 성과 인정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등 이해관계자들과의 지속적인 소통 노력도 높이 평가

적극적 DBL 경영 활동 통해 더 큰 행복 창출해 갈 것

 

 

SK() C&C11, 서울 전경련회관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제7회 대한민국 사랑받는 기업 정부포상시상식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사랑받는 기업 정부 포상은 기업의 자율적인 지속가능경영을 촉진시키고 우수 기업 사례를 발굴해 격려하는 정부 유일의 지속가능경영 포상이다.

 

산업통상자원부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대한상공회의소·일자리위원회·한국표준협회·한국생산성본부가 공동 주관한다.

 

SKC&C는 이번수상에 대해 그동안의 지속가능경영 활동 성과와 이해관계자와의 진정성 있는 소통 노력의 결과라고 설명했다.

 

특히 경제적 가치와 사회적 가치를 동시에 추구하는 DBL(Double Bottom Line) 경영 활동 성과도 높이 평가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SK() C&C2019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을 통해 사회적 가치 창출 성과를 공개하는 등 이해관계자들과의 소통을 확대 했다.

 

SK() C&C가 발표한사회적 가치 창출 성과는 경제간접 기여성과(기업 활동으로 국내 경제에 간접적으로 기여하는 가치) 비즈니스 사회 성과(제품·서비스의 개발 및 생산, 판매를 통해 발생하는 가치) 사회공헌 사회성과(지역사회 공동체에 대한 사회 공헌 활동)로 분류된다.

 

또한 인공지능과 클라우드·빅데이터 기반 데이터 및 디지털 기반 DBL 비즈니스 모델 혁신활동을 꾸준히 전개한 것도 다른 기업과 차별화된 경쟁 요소로 뽑힌다.

 

한편 SK() C&C는 이해관계자들에게 회사 전반의 지속가능경영 활동 및 성과 공유를 위해 매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고 있으며,

 

2019년 국내 기업 최초로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복합기업군 인더스트리리더로 선정되며 국내외 지속가능경영 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