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이 디지털 마케팅에 미치는 3가지 영향
Digital Transformation | 2018. 1. 17. 15:34
1. ‘Predicting’ the online market
온라인 상호작용을 통해 쇼핑, 게임, 검색 등 방대한 유저 데이터 수집
인공지능을 활용한 데이터 분석을 통해 복잡한 유저의 온라인 행동을 예측할 수 있음.
2. See it and buy it
인공지능을 활용한 이미지 검색 플랫폼은 가장 적합한 추천과 함께 정확한 이미지 결과 제공.
이는 사용자의 관심사, 동기 부여를 활용하여 짧은 판매주기 설정하면, 전환 율을 높일 수 있음.
3. Spend less, advertise well
인공지능 활용으로 인적 요소를 최소화하고 정확한 광고 타겟팅을 가능하게 함.
이로 인해 TV광고 등 성과 추측 광고보다 ‘결과’ 기반의 광고에 비용을 지불하게 될 것.
'Digital Transformati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리 일상에 빠르게 자리잡고 있는 딥러닝(D.L)의 사례 (2) | 2018.02.12 |
---|---|
소프트뱅크 성공의 키는 인공지능 솔루션과 서비스 (0) | 2018.02.08 |
ETRI 인사이트에서 본 '소시오 테크(Socio-Tech) 10대 트렌드 (0) | 2017.11.20 |
더크 알본(Dirk Ahlborn) HTT 창업자가 말하는 4차산업혁명, 그리고 혁신의 길 (0) | 2017.11.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