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7년 신입사원 교육후기] '사업대표님과 대화' 행사를 준비하며.<김수연 사원의 시선에서>
SK(주) C&C 블로그 운영자 2017. 2. 9. 08:59안녕하세요! 풋풋한 막내 신입사원 김수연 입니다. : )
지난 2월 2일 오전 9시, 27층 Vision Room 에서는 17년 신입사원들 & 사업대표님과 직접 대면하며 소통할 수 있는 ‘사업대표와의 대화’ 가 마련됐습니다.
사업대표님을 가까이서 뵙고 직접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좋은 기회였기 때문에 갓 입사한 신입사원으로서 설레임 가득한 자리였습니다.
그 중 저는 이번 행사의 사회자를 맡게 됐는데요. 어떻게 보면 부담스러운 자리가 될 수도 있지만, 사업대표님께서 저희 신입사원들의 입사를 환영해 주시는 의미있는 시간인 만큼 신입사원들을 대표해 조금 더 재미있고 뜻 깊은 자리를 마련하고 싶어 동기들을 대표해 나서게 됐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이번 행사의 기획부터 진행까지 모든 과정에 참여하면서 느꼈던 것들을 생생하게 전해드리겠습니다!!
큰 행사의 사회자를 맡게 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었기에 걱정이 앞섰지만, 지난 그룹연수와 현재 진행되고 있는 자사교육과정에서 SK의 신입사원답게 패기로 완전 무장된 탓인지, 자신감을 앞세워 '나는 할수있다' 라는 용기를 낼 수 있었습니다.
성공적인 행사 진행을 위해 기획 회의중인 우리!!
그리하여 남녀 혼성 MC로 결성된 저와 김효열 사원!! 그리고 저희 신입사원들의 '아빠'라고 불리우는 Mgmt. 역량개발팀 고승우 대리님까지 포함한 3인방은 저녁시간과 일과시간 이후에 8층 운영실에 모여 행사 진행에 대한 회의를 했습니다.
든든한 지원군들과 함께 하다보니 행사 준비가 원활하게 진행됐습니다. 또 '사업대표님과의 대화' 시간 중 '백미'라고 할 수 있는 ‘응답하라 2017' 코너를 위해 물심양면으로 도와준 동기들 덕분에 짧은 준비 기간에도 불구하고 리드미컬하게 행사를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사업대표님과의 대화 행사 사전 리허설
어느정도 기획을 마무리 한 후, 행사가 진행될 27층 Vision Room으로 이동해 리허설을 준비했습니다 . 막상 마이크를 쥐고 준비한 멘트를 쏟아내려하니 약간 오글거리긴 했지만, 파트너와 환상의 호흡?으로 어색함도 금새 잊어버리는 SUPEX한 Two MC의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행사 당일! 큰 심호흡을 뒤로 하고, 박수와 환호로 사업대표님을 맞이하며 ‘사업대표와의 대화’가 시작되었습니다.
행사를 진행하면서 실수라도 하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 긴장도 많이 했지만, 사업대표님께서 저희들이 궁금해하는 질문들에 대해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진솔한 이야기를 많이 해주신 덕분에 긴장을 조금 덜 수 있었습니다.
우리가 그토록 공을 들여 준비한 핵심코너인 ‘응답하라 2017!’ 시간도 성공적으로 마무리 했습니다.
응답하라 2017 코너 진행!!
응답하라 2017 코너는 신입사원들이 사업대표님께 가장 궁금해하는 6가지 질문을 하는 시간으로서, 우리들은 회사의 사업방향과 대표님이 그리고 계시는 회사의 미래, 그리고 신입 구성원으로서 갖춰야 할 역량 등에 대해 질문하는 시간이었습니다.
특히 New ICT 사업 중 가장 기대하고 계신 사업에 대해 묻는 질문에, ▲Cloud 기반의 인프라 전환 ▲최근 더욱더 빠른 속도로 발전하고 있는 AI ▲Big Data 분석 기반의 생산성혁신 등의 핵심 ICT기술들이 산업 전반을 바꿔나갈 것이라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그리고 이것을 Digital Transformation라고 정의하고 있으며, 각각의 사업이 하나로 융합되어 새로운 가치창출을 하기위해 우리 회사도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또 기존의 ITS 영역에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구성원이 갖추어야 할 역량에는 어떤 것이 있을지에 대해 묻는 질문도 있었는데요, 사업대표님은 기존의 ITS도 New ICT와 융합해 변화하고 있으며 ‘과거와 현재의 ITS 시장과 고객’에 대한 이해를 통해 미래의 방향성을 고민해야 한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또 ‘디지털 역량’과 ‘가성비’ 두 가지도 강조하셨는데요. 우리가 모든 사업을 수행하기보단 가성비 높은 파트너를 활용하여 표준화 된 'Eco System'을 구축해야 한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회사 전반적인 사업 관련 질문 이외에도 살면서 가장 후회되는 것은 무엇인지, 현재의 경험과 기억을 가지고 신입사원 시절로 돌아갈 수 있다면 어떤 것을 가장 하고 싶으신지와 같은 발랄하면서도 지극히 개인적인 질문에도 전혀 거리낌없이 시원스럽게 답변해주신 덕에 웃음이 끊이질 않았습니다. :)
사업대표님과 신입사원들이 함께하는 훈훈한 시간!!
마지막으로 신입사원들에게 또 한번 환영 및 축하 인사를 해주시면서, 회사 내에서 선배나 동기, 후배도 상관없으니 본인만의 Role Model을 찾으라는 중요한 당부의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저 역시 Role Model을 찾는 것이 개인의 자기계발과 성장을 위해 필수적이라고 생각해 왔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굉장히 와 닿는 말씀 중 하나였습니다. 아직까지는 사내에서 롤 모델을 찾지 못했지만, 즉문즉답의 신! 넘치는 유머와 재치를 가지고 계신 사업대표님의 Fan이 된 것 같습니다!
모든 질문 하나하나에 솔직하고 성심성의껏 답변해주신 사업대표님 덕분에 어느덧 1시간이 훌쩍 지나갔습니다. 제가 “이것으로 사업대표와의 대화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아쉽지만 이제 사업대표님을 보내드려야 할 시간입니다.” 라는 말을 내뱉자 마자 모든 동기들이 큰 아쉬움을 뿜어내서 모두가 빵! 터졌던 훈훈한 마무리도 기억에 많이 남습니다.
그만큼 저희 신입사원들에게 정말 의미 있는 시간이었고, 그런 자리의 사회자로서 색다른 경험을 해볼 수 있었기에 더욱 유익한 경험이 됐던것 같습니다.
사업대표님께서 직접 신입사원들을 환영해 주시고 좋은 말씀도 많이 해주신 만큼, 우리들도 SK주식회사 C&C의 미래를 밝게 만들기 위해 항상 초심을 잃지 않고 끊임없이 일과 싸워 이기는 SUPEX한 구성원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함께해요 C&C > Happiness' 카테고리의 다른 글
[17년 신입사원 교육후기] ‘사업대표님과 대화' 행사를 준비하며.<김효열 사원의 시선에서> (3) | 2017.02.10 |
---|---|
2017 SK주식회사 신입사원 사회공헌 활동 “성장의 디딤돌이 된 Happy Food Dream” (0) | 2017.02.09 |
[17년 신입사원 교육후기] ‘생태계 중심 플랫폼’ 비즈니스로의 전환과 Digital Transformation (0) | 2017.02.03 |
[17년 신입사원 교육후기] ICT융복합 시대, 모든 기술들은 연결되어 있다 (0) | 2017.02.02 |
- TAG
- AI, Big Data, cloud, digital transformation, DT, Eco system, ICT, ICT기술, iTS, ITS 시장, MC, mc 진행, sk, SK C&C, sk 신입, SK 신입사원, SK 패기, sk신입사원교육, SK주식회사, SK주식회사 C&C, SK주식회사 교육, SK주식회사 신입사원, SK채용, sk홀딩스, supex, 가성비, 그룹연수, 김수연,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롤모델, 빅데이터, 사업대표 대화, 사업대표님과대화, 사업대표와대화, 신입사원, 신입사원 교육, 신입사원 교육 프로그램, 신입사원 교육후기, 신입사원 연수, 신입사원 패기, 응답하라 2017, 인공지능, 자사연수, 진행능력, 클라우드, 패기, 행사 진행, 행사진행, 혼성mc, 환상의 커플
- Total
- 5,172,040
- Today
- 7
- Yesterday
- 1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