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원격 모바일 웹(App) 테스트 서비스를 제공하는 ‘mTworks(엠티웍스) 서비스 포털(mtworks.skcc.com)’11 21일 시범 오픈 했습니다.

지난 2016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대전 행사에서도 소개되어 이미 많은 기업과 개발자들의 관심을 모았던 mTworks 서비스를 실제로 이용해 볼 수 있는, 그것도 무료로 부담 없이 사용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열리게 된 것입니다.

mTworks 서비스는 인터넷만 가능한 환경이라면 수십~수백종의 스마트폰태블릿PC에 원격으로 접속하여 실제와 똑같은 환경에서 다양한 테스트를 해 볼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모바일 웹(App)을 개발하는 기업들이 수 많은 디바이스들을 직접 확보하여 일일이 테스트를 해야 하는 비용적 부담과 기회 비용의 비효율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궁극의 대안이라 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런 놀라운 서비스를 mTworks 서비스 포털에 접속하면, 내년 1월 중순 정식 오픈 전까지 법인고객은 40시간 동안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개인 고객은 8시간 동안 매뉴얼 테스트(일부 단말기 제한)를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그럼, mTworks 서비스 포탈에 직접 접속하여 주요한 기능과 특징들을 하나하나 살펴 보겠습니다.

 

■ 첫 화면(메인) 

mTworks 서비스 포탈의 첫 화면입니다.

서비스 안내, 상품서비스, 지식포럼, 그리고 고객지원 이렇게 4개 주 메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제 서비스를 막 시작한 만큼 2가지 테스트 유형에 대한 자세한 소개를 기본으로 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시범 서비스 중이라 무료로 이용해 볼 수 있는 바로가기 버튼도 잘 보입니다.

 

■ 서비스 안내 

매뉴얼 테스트와 자동화 테스트 2가지 테스트 유형을 각각 상세히 안내하는 메뉴입니다각 테스트의 특징과 주요 기능을 한눈에 볼 수 있게 정리했습니다.

각 테스트 유형별로 세부 특징과 주요 기능들을 매우 상세히 기술하여 mTworks 서비스를 처음 이용해 보는 사람 누구라도 쉽게 따라 해 볼 수 있습니다특히 테스트에 필요한 프로그램 설치 방법과 각 단계들을 예시 화면과 함께 슬라이드로 볼 수 있게 해 줍니다.


012345

 

■ 상품 서비스 

mTworks 서비스의 다양한 상품들을 소개하고 결제까지 바로 할 수 있는 상품 페이지입니다.

내년 1월 전까지는 무료 시범서비스를 운영하기 때문에 ‘Standard Free 40(법인 대상)’ ‘Standard Free 8(개인 대상)’ 이렇게 2가지 서비스만 이용해 볼 수 있습니다.

법인 고객 대상 ‘Standard Free 40’은 무료 시범 서비스 기간 동안 40시간, 100여 대 단말기에 대해 매뉴얼 테스트, 자동화 테스트를 무료로 제공하고, 개인 대상 ‘Standard Free 8’8시간, 20여 대 단말기에 대해 매뉴얼 테스트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정말 무료니까 안 할 이유가 없겠죠? mTworks의 실체와 진가를 직접 확인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이때 회원가입은 필수 있습니다. 간단한 회원정보만 입력 후 포탈에 가입하게 되면 즉시 무료 시범 서비스를 누릴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은 당연히 무료입니다.

실시간 로그의 수집과 분석, 리포팅을 제공하여 보다 높은 품질의 모바일 서비스를 지원하는 mQAs(Mobile QA Suite)가 부가서비스로 지원될 예정이고, 기업 내에 원격 모바일 테스트 센터를 직접 구축하여 단말기를 전용으로 사용함으로써 개발과 운영의 효율화 및 정보보안을 강화할 수 있는 On-Premise 상품도 자세히 소개하여 필요한 고객들에게 제공 됩니다.

 

■ 지식포럼 

mTworks를 개발한 SK() C&C 개발자들의 솔직, 담백한 지식 공유의 장이 바로 지식포럼입니다. mTworks의 개발 과정에서 얻은 지식과 노하우, 그리고 진솔한 이야기들을 열린 마인드로 만든 소통 게시판이라 할 수 있습니다.

OS 별 점유율 확인 방법, iOS 9 에서 기업용 앱 사용 노하우, Xcode 6 이상 빌드 시 Push 관련 주의 사항 등 mTworks를 이용하는 수 많은 개발자들에게 주옥 같은 팁을 공유함으로써 단순 서비스 제공자가 아닌 상호 협업하고 발전할 수 있는 서비스 운영을 지향한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 고객지원 

mTworks 서비스 포탈 운영을 위한 공지, 고객의 궁금한 사항을 접수 받고 답변해 주는 1:1문의, 그리고 FAQ 등이 구성되어 있는 고객지원 메뉴도 있습니다. 관심은 많은데 잘 모르겠거나 도움이 필요한 경우 등 언제든지 고객의 입장에서 지원하는 운영자들이 있으니 주저 말고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여기까지 mTworks 서비스 포탈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mTworks는 지난 1년 간 SK주식회사 C&C 사내에서 원격 모바일 테스트 센터 운영을 통해 테스트 생산성 향상과 품질 확보는 물론 테스트 전반에 소요되는 비용의 절감효과를 입증했습니다. 그렇게 때문에 mTworks 서비스 포탈이 많은 기업들과 개발자들에게 충분한 만족과 가치를 줄 것으로 자신하고 있습니다.

원격 모바일 웹(App) 테스트 서비스의 새로운 대안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지금 바로 접속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