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주식회사 C&C, 사회적 기업 지원 위해‘행복한 가치장터’열어
오프라인 판매 기회가 부족한 사회적 기업 제품의 판로ㆍ홍보 지원
자폐인 디자이너의 생활잡화ㆍ유기농 이유식 등 다양한 제품을 만나볼 수 있어
더불어 사회적 기업 대상 IT교육, 기술자문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 진행 중


SK주식회사 C&C(대표이사: 박정호 사장, www.sk.co.kr) 21일 행복나눔재단, KAIST-SK 사회적기업가센터, 성남시 사회적경제네트워크와 함께 분당 정자동 사옥 앞 광장에서 다양한 사회적 기업들의 제품을 사고파는 행복한 가치장터를 개장한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 행사는 SK주식회사 C&C 구성원뿐만 아니라 인근에 거주하는 성남시민들에게 평소 오프라인 판매·홍보 기회가 부족한 사회적 기업들의 우수한 제품과 각 기업이 추구하는 가치를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행복한 가치장터에는 지난해 12월 오픈한 성남시 사회적경제기업(사회적 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등)의 공동판매장인 행복한 가치가게등을 포함해 총 18곳의 사회적 기업들이 참여한다.

이 외에도 ▲자폐성 장애인 디자이너들이 재작한 오티스타의 생활잡화 ▲하동지역 소농가 소득 증대를 돕는 에코맘의 유기농 이유식 ▲오르그닷의 천연원단 및 재생소재로 만든 의류·가방 ▲빈곤 여성의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는 페어트레이드코리아:그루의 유기농 화장품 등 다양한 사회적 기업 제품이 전시·판매 된다. 



또한 중고서적을 기부·교환하며 지식을 공유하는 나눔Book’ 코너와 사회적 기업에 대해 좀 더 알아볼 수 있는 ‘Quiz Time’ 등 다채로운 행사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SK주식회사 C&C 김병두 지속경영본부장은 “SK주식회사 C&C는 다양한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사회적 기업이 지속 가능하도록 생태계 구축에 앞장서고 있다이번 행사를 통해 참여 기업들의 경쟁력을 높일 뿐 아니라 SK구성원과 지역주민들에게 사회적 기업을 알리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이라고 말했다. 


한편, SK주식회사 C&C는 사회적 기업을 대상으로 IT교육·기술자문 등 사회적 기업 생태계 구축을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들도 함께 진행 중이다.  


(*)용어설명

* 사회적 기업: 취약계층을 위한 사회(공공) 서비스 제공 및 일자리 창출 등 사회적 목적을 추구하면서 생산·판매·서비스 등 영리 활동을 하는 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