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요한 건

살아서

기쁨의 정원 하나를 시작하는 일이지

씨앗은 이웃의 정원에서 훔쳐도 돼

이웃들은 눈감아줄 거야

정원을 누려본 사람들은 알고 있지

그것이 얼마나 떨리는 도둑질인지를

무엇이 씨앗들을 눈뜨게 하는지를

 

중요한 건

살아서

기쁨의 정원 하나를 열어두는 일이지

작은 새보다 더 빠르게 뛰는 가슴으로 숨어들어 와

씨앗 조금을 훔쳐가는 이웃을 볼 때

눈길 돌려 먼 하늘을 바라봐 주어야 해

잠든 씨앗을 깨워

기쁨의 정원 하나를 시작하는 길은 그것뿐이니까

 

중요한 건

씨앗에서 정원까지

기쁨 하나를

흐르게 하는 일이지

살아서

 

조병준님 수필집 『기쁨의 정원』 중에서


산행을 한다는 것은 숲을 보기 위함도 하나의 이유가 됩니다. 조병준님은 집 옥상에 기쁨의 정원 하나를 갖고 있지만, 저는 마당을 갖고 있지도 않고, 옥상을 갖고 있지도 않습니다. 오로지 산행을 통해 기쁨의 정원을 만납니다계절마다 가는 곳마다 기쁨의 정원은 시시각각 변하고 새롭습니다.

저는 최근에서야 꽃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야생화 이름, 꽃말 등에 대한 관심이 커지기 시작했습니다윤재건 시의 구절처럼숲은 나무가 쓰는 시라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우리는 책을 읽고, 영화를 보며 감동하기도 하지만 숲이 주는 영감과 감동도 그에 못지 않습니다. 자연은 생생한 감동의 현장이며 아름다움 그 자체입니다.

산오름 회원들과 함께 술자리에서 여름 휴가에 대해서 이야기하였습니다. 우선 더위를 피할 수 있어야 하며, 너무 멀지 않은 곳이어야 하며, 숲과 꽃이 아름다운 곳이어야 한다는 여행지에 우선적으로 공감했습니다. 그리고 차례차례 그 조건에 알맞은 곳을 찾았습니다. 곧 우리는 몽골로 떠나기로 결정했습니다. 몽골은 더위를 피할 수 있고, 다양한 야생화를 볼 수 있으며, 날씨가 쾌적하여 우리가 원하는 여름 여행지의 조건을 모두 만족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테를지와 흡수골 일주일 일정으로 몽골 여행을 계획하였습니다. 우리는 다른 여행객들과 함께 여행을 하지 않기를 원했고, 불필요한 쇼핑여행을 하고 싶지 않았으며, 강제적인 일정에 쫓기며 여행하고 싶지 않았기 때문에 현지여행사를 물색했습니다.


여행사 구하기

몽골 현지인과 몇몇 한국 사람이 운영하는 현지여행사, 그리고 몽골 트레킹 계획이 있는 국내 온라인 산악회를 알아본 결과 가장 친절하고 응답이 빠른홀리데이즈라는 몽골 현지여행사를 통해 몽골 트레킹을 계획하였습니다. 홀리데이즈 여행사는 비록 영세하지만 가장 빠르게 우리가 원하는 정보를 제공했으며, 친절했기 때문에 우리에게 가장 큰 신뢰를 주었습니다. 돈을 버는 도구로서 잠재고객을 끌어들이기보다 몽골의 자연을 지극히 사랑하고, 몽골 여행이 다른 어떤 선택보다 알찬 선택이란 확신을 주는데 주력했기 때문입니다.

(참고) http://cafe.naver.com/hellomongol

 

비행기표 구하기

몽골 여행이 확정되자, 우리는 몽골 가는 비행기편 예약에 힘을 쏟았습니다검색을 해 본 결과 8 5 07:55 비행기로 출발하여 12 00:55 비행기로 돌아오는 비행기가 적당하다고 판단했고 599,700원에 비행기 예약을 완료하였습니다저는 하나투어에서 검색을 주로 하였는데, 이행현 과장이 인터파크티켓에서 사면 더 싸다는 정보를 가르쳐주었습니다. 인터파크 티켓으로 구매하여 약 3 5천원을 절약할 수 있었습니다비행기표는 가급적 3개월 전에 구매를 해야 싸게 원하는 스케쥴로 살 수 있습니다.


동행자 정창래 부장님의 알찬 준비물


여행짐 꾸리기

여행 짐은 너무 많아 이동이 불편해서도 안되며, 너무 없어서 불편해서도 안됩니다. 몽골 여행을 다녀온 결과로 본 적정한 여행짐은 다음과 같다고 생각됩니다인터넷 검색과 여행사 사장이 보내 준 메일을 종합한 결과를 토대로 준비물 리스트를 작성했으며, 몽골 여행을 다녀온 결과를 통한 필요성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저는 65리터의 베낭으로 짐을 챙기고, 30리터의 카메라 가방에 카메라, 렌즈, 삼각대를 챙겼습니다여행을 다녀오고 나니, 65리터 베낭 대신 캐리어가 낫다는 결론이 들었습니다. 몽골 여행은 가벼운 베낭 하나와 캐리어가 적당하니, 여행 가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2016.09.24 19:59

    2편이 기대됩니다.. 빨리 보고십네요

  2. 아흣 2016.09.26 11:02

    몽골사진기대됩니다~~~2편 기다리겠습니다!!!

  3. 청산 2016.09.26 13:46

    멋지십니다. 후속작품도 기대합니다.^^

  4. 몽골 2016.09.26 21:33

    몽골에 관심이 있어 유심히 봤습니다.
    여름에 가도 침낭이 꼭 필요할만큼 춥다니 ... 궁금하네요.
    계획을 잡아봐야겠습니다. 여행기 감사합니다.

  5. 2017.03.16 21:19

    비밀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