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9일까지 서울대·KAIST·연세대·고려대 등 9개 대학 대상 설명회

지원 기간 9월1일부터 23일까지 SK그룹 채용 홈페이지 통해 온라인 접수

서류전형·SKCT 인적성 검사·면접 전형 통해 11월 초 합격자 발표 예정

등록금 전액·월별 연구 지원금 외 대내외 학회 참가 경비도 지원

SK(주) C&C, 다양한 산·학 협력 프로그램 통해 인공지능 및 NEW ICT 기술 리딩회사로 자리매김 할 터


SK주식회사 C&C가 미래 산업으로 주목 받고 있는 인공지능(AI) 분야 우수 인재 양성에 발벗고 나섰다.

 ‘AI 산학 장학생 선발국내 AI사업을 육성발전 시키기 위한 방법은 기업과 대학이 함께 AI 생태계를 만드는 것이라는 박정호 사장의 AI 생태계 조성 의지에서 비롯됐다. 

SK주식회사 C&C (대표이사 : 박정호 사장, www.sk.com)2일 고려대 설명회를 시작으로 9일까지 서울대 KAIST연세대 등 국내 인공지능 분야 연구실이 있는 대학 9개를 대상으로 ‘AI 산학 장학생 선발설명회를 진행 중이라고 5일 밝혔다. 


SK(주) C&C는 2일 고려대를 시작으로 9일까지 총 9개 대학에서 AI 분야 석∙박사 대상의 ‘AI 산학 장학생 선발 설명회’를 진행 중이다. 2일 고려대 하나스퀘어 멀티미디어실에서 진행된 설명회에서 고려대 50여명의 AI 석∙박사 대학생들이 SK㈜ C&C 에이브릴 사업본부 이준원 팀장의 ‘AI 사업 전략 및 방향’ 설명을 경청하고 있다.


SK C&C ‘AI 산학 장학생 선발접수기간은 오는 23일까지이며, 지원 방법은 SK그룹 채용 홈페이지(www.skcareers.com)를 통해 서류 접수를 하면 된다.

심사는 논문 실적, 특허수상 내역, 연구 계획 등의 서류 전형을 시작으로 SKCT 적성 검사, 주요 연구 경력 및 향후 연구 계획을 발표하는 PT 면접과 인성 면접의 3단계를 거치게 된다. 최종 선발은 11월초 예정이다. 

선발된 SK() C&C AI 산학 장학생에게는 등록금 전액과 월별 연구 지원금을 지원할 예정이며, SK() C&C 직원 대상의 글로벌 벤치마킹 프로그램(GSP) 참가 기회 및 대내외 학회 참가 경비도 지원할 예정이다. 


사진은 SK㈜ C&C 에이브릴 사업본부 이준원 팀장의 ‘AI 사업 전략 및 방향’ 설명을 경청하고 있는 모습


SK주식회사 C&C 문연회 기업문화 부문장은 회사가 기술중심회사로 발전하기 위해서는 내부 직원의 역량 육성도 중요하지만 SK그룹은 물론 국가적 차원에서 AI와 같은 미래 기술 역량을 준비 하는 것이 중요하다앞으로도 다양한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통해 New ICT 분야 기술을 리딩하는 회사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SK C&C는 지난 5 IBM과 왓슨(Watson) 기반 인공지능 사업 협력 계약을 체결하고, 자체 인공지능 서비스 브랜드 이름을 ‘Aibril(에이브릴)’로 짓는 등 내년 초부터 본격화 하는 왓슨 기반 인공지능 사업 준비가 한창이다.



SK() C&C인공지능 사업 본격화와 함께 국내 인공지능(AI) New ICT 산업의 발전을 위한 장기적 계획을 갖고 산학 연계를 통해 관련 분야 전문 인력을 선제적으로 육성하고 확보하겠다는 전략이다. 

한편, SK() C&C는 지난달 8일 산관 협력을 통해 ‘SK 빅데이터 아카데미를 개설하여 운영 중이며 이외에도 ▲신성장 사업의 기술력을 한단계 높이기 위한 협력 공동 연구▲ 클라우드 환경인공지능 API 등 회사가 보유한 기술 및 인프라를 제공하여 대학 연구소의 연구를 지원하는 등의 산 협력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