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st Storyteller란?

SK 주식회사 C&C 대표 블로그 ‘함께 꿈꾸는 더 큰 행복’에 자신의 경험과 지식그리고 생각을 담은 글을 기고하는 구성원 그룹인 블로그 필진’ 중에 우수한 활동을 보인 구성원을 대상으로 감사와 격려 목적의 레코그니션(Recognition)입니다.

사내 구성원의 높은 관심과 꾸준한 참여가 성장의 에너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SK 주식회사 C&C 블로그는 여타 기업 블로그와는 달리 구성원 필진이라는 자발적이고 지속성 높은 컨텐츠 생산 주체 확보운용하고 있습니다.

100여명이 넘는 블로그 필진들은 각자가 가진 역량과 경험관심사를 회사 블로그라는 공간을 통해 자유롭게 세상과 소통하고 있는데 개성 넘치는 말 솜씨부터 전문가의 포스(?)를 느낄 수 있는 정보력까지 다양한 이야기들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SK주식회사 C&C는 매 분기별 우리 블로그의 원동력인 구성원 필진들의 컨텐츠 중 인기상과 우수상을 뽑아 시상식을 여는데요지난1월 초 SK주식회사 C&C본사 28층에서 15년의 마지막을 훈훈하게 만들어 준 이야기의 주인공들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우수상을 수상한 이상기 과장(Swing PMO)과 인기상을 수상한 배나리 대리(New Tech 개발)를 비롯한 CPR 본부장과 블로그 담당자들이 함께 Best Storyteller의 선정을 축하했습니다.

이상기 과장과 배나리 대리는 각자 어떤 컨텐츠로 수상했는지 궁금합니다두 분의 이야기를 살짝 둘러보겠습니다



 에베레스트 3passes 걷기 |  이상기 과장 (Swing PMO팀)

이상기 과장은 국내외 산행 및 트래킹 코스를 직접 경험해나간 에피소드를 한데 모아 "이상기의 마루금 걷기"를 연재하고 있습니다.특히 총 6편으로 연재된 '에베레스트 3passes 걷기' 컨텐츠는 백미라고 할 만큼 많은 사람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트래킹 준비부터 산에 오르는 과정인 히말라야 각 포스트 별 등반 에피소드 등을 상세하고 사실적으로 글에  담아내 히말라야 등반을 꿈꾸는 아마추어 산악인에게 트래킹 입문서와 같은 느낌이 날 정도였습니다.  

>포스트 바로 읽기


♣소감 한 마디♣ 

마루금을 걷는다는 것은 인생의 정로를 찾아가는 방식과 철학을 같이 한다고 생각합니다. 산행과 철학이 부족한 저와 함께한 SK주식회사 산오름 회원들과 기타 선배님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봄의 철쭉과 진달래, 여름의 계곡 산행, 가을의 억새와 단풍, 겨울의 눈꽂과 상고대... 산의 늘씬한 광경보다 산우들의 아름다운 마음과 배려에서 산행기의 모티브를 얻었기 때문입니다. 앞으로도 좋은 컨텐츠로 블로그 독자에 다가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물인터넷(IoT) 생체 인식 보안 |  배나리 대리 (New Tech 개발팀)

최근 시장 및 사회적인 요구에 따라 기존 보안 체계의 취약점을 보완하기 위해 개인의 생체 및 행동 정보 등을 활용한 보안 기술의 개발이 활발해지고 있습니다. 배나리 대리는 생체 인식 보안에 대한 기술유형/활용분야/한계점 등을 사례와 함께 알기 쉽게 글로 버무려 처음 생체 인식 보안 기술을 접하는 이들도 이해할 수 있도록 명쾌하게 설명해주었습니다


>포스트 바로읽기


♣소감 한 마디♣ 

안녕하세요 배나리 대리 입니다.

우선 생각도 못했는데 Best Storyteller로 뽑히게 되어 영광입니다. 작년에 처음 블로그에 글을 기고하면서 어떤 방식으로 컨텐츠를 작성할지 고민도 많이 했습니다. 사물인터넷이라는 광범위한 영역에 대해 기고 하기로 하면서, 다소 딱딱할 수 있는 분야를 좀 더 쉽고 재밌게 전달하고자 다양한 사례 중심으로 글을 작성했습니다. 


처음에는 블로그에 글을 올리는 것이 어렵기도 했지만, 그 과정에서 오히려 제가 얻게 된 점도 많은거 같습니다. 또 평소 제가 흥미있었던 내용이나 새롭게 알게 된 정보들을 블로그라는 채널을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공유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뿌듯하기도 했습니다. 


앞으로도 흥미있고 새로운 이야기 거리가 생기면 언제든지 블로그를 통해 공유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5년 1사분기 Best Storyteller 시상식 바로읽기 

>15년 2사분기 Best Storyteller 시상식 바로읽기

>15년 3사분기 Best Storyteller 시상식 바로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