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브스코리아와 대한상공회의소가 공동 주최한 ‘2015 사회공헌 대상’에서 SK㈜C&C SKMS실 김병두 본부장이 사회책임부문 대상을 수상하고 기념사진을 찍는 모습

9월 24일 SK주식회사 C&C가 서울 힐튼호텔에서 개최된 ‘2015 대한상공회의소·포브스 사회공헌대상’시상식에서 사회책임부문 수상의 영광을 차지하였습니다. 

SK㈜C&C SKMS실 김병두 본부장이 사회공헌 대상 사회책임 부문 대상을 수상 후 수상 소감을 전하는 모습

 ‘대한상공회의소·포브스 사회공헌대상’은 대한상공회의소와 포브스코리아에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을 격려하고 지원하기 위해 제정하여 수여하는 상으로, 지속적인 나눔 경영을 통해 사회에서 존경받는 기업들을 선정하여 시상하는 상입니다언제나 사회적 책임을 다하려고 노력하는 SK주식회사 C&C인 만큼 이번 수상이 매우 뜻 깊었답니다. 

2015 포브스 사회공헌 대상 수상 기업들이 기념사진을 찍는 모습

자~ 그럼 !!! SK 주식회사 C&C가 사회공헌대상에 수상하기까지 어떤 활동을 펼쳤는지 여러분께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나무를 키우듯 100년을 내다보고 인재를 키워야 한다. SK 인재 양성 철학

지난 7월 13일, 광주 광역시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는 광주U대회의 진정한 영웅들이 한 자리에 모였습니다. 바로 SK주식회사 C&C가 광주U대회 선수촌 및 대회운영통합시스템(TIMS) 구축 사업자 겸 글로벌 프리미엄 파트너로서 가난과 재해, 병마, 장애 등의 역경과 시련을 극복한 10여명의 휴먼스토리 주인공들을 위해 마련한 ‘SK행복장학 프로그램 시상식’에 참석하기 위해서입니다.

사진은 SK주식회사 C&C 박정호 사장,국제대학스포츠연맹(FISU) 루이 갈리앙 회장, 광주U대회 조직위원회 김윤석 사무총장, 한국체육기자연맹 김경호 회장과 SK행복 장학 프로그램 수상자들함께 기념사진을 찍는 모습

SK주식회사가 마련한 ‘SK행복장학 프로그램’은 ‘나무를 키우듯 100년을 내다보고 인재를 키워야 한다’는 ‘SK 인재양성 철학’과 스포츠를 통해 젊은 인재를 키우는 유니버시아드 대회의 정신을 기리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SK주식회사 C&C의 인재양성철학은 지역사회에도 이어졌답니다. SK주식회사 C&C는 본사가 위치한 성남지역의 소외 계층 청소년들을 찾아 구성원이 직접 모금한 행복장학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2005년 첫 실시이후 올해까지 총 7억 1,000여만의 행복장학금을 총 589명의 청소년들에게 전달했습니다. 

특히 SK주식회사 C&C 구성원들은 이들 청소년과 멘토-멘티를 이뤄 청소년의 진로 및 인생 상담자로서 청소년의 바른 성장을 뒷받침하는 든든한 버팀목이 되고 있답니다.


♣ 지역민과 함께 행복을 키웁니다. 복한 변화, 행복한 상생, 행복한 참여 !!!  

SK주식회사 C&C의 사회 공헌 활동은 CEO를 포함한 4,000여명의 전() 구성원의 자발적 참여 속에 진행된답니다. SK주식회사 C&C는 ‘행복한 변화, 행복한 상생, 행복한 참여’라는 슬로건 하에 현재 사회복지 · 환경보호 · 장애인 지원 · 지역 활성화 · 재해∙재난 지원 · 해비타트운동 등 6개의 특화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역사회에 대한 실질적 공헌을 위해 주변 사회복지기관과 결연을 맺고 주기적으로 방문해 지원하는 것은 물론 독거노인과 함께하는 효마당, 소외계층을 위한 따뜻한 겨울나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진은 SK주식회사 C&C 박정호 사장이 4월 1일 식목일을 앞두고 진행된 ‘행복나무 심기’ 행사게 참석, 성남시청 앞 차도변에 묘목을 심는 모습

IT전문 기업의 특성을 살려, 지난 2005년부터 50여명의 기술 전문가들로 구성된 IT자원봉사단을 운영 중이며, 경기도 자원봉사센터와 협력하여 지역 내 저소득가정 및 복지시설 대상 PC점검, 클리닝, 부품업그레이드, 인터넷 환경개선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K주식회사 C&C는 5월은 ‘나눔 문화의 달’로 선포하고 전 구성원과 SK엔카, 인포섹, 비젠 등 자회사 구성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소그룹 봉사활동을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한다. 올 해에도 미아방지 캠페인(미아방지용 팔찌 만들기) · 임직원 가족 봉사(장애우와 행복한 여행 추억 만들기) ·하천∙산 환경보호활동 등 다양한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펼쳤답니다. 

사진은 좌측은 장애우와 행복한 추억만들기 임직원 가족 봉사활동이며 우측은 성남시 노후화된 지역을 찾아 ‘올망졸망 행복대문 칠하기’ 릴레이 봉사활동을 펼치는 모습.

특히 환경에 대한 높은 사회적 관심을 반영, 탄천 습지생태 공원 조성이나 도심 일대의 낙후된 지역을 찾아 벽화 그리기, 행복대문 칠하기, 차도변 및 공원 꽃밭 조성 등 다양한 환경 개선 활동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 장애없는  행복한 IT세상을 꿈꾸며....

한편 SK주식회사 C&C가 2011년 설립한 국내 최초의 장애인 중심 사회적 IT기업인  ‘행복한웹앤미디어’는 장애인 IT인력이 자신의 손으로 사회의 IT환경을 바꿔나가는 활동을 지속 수행하며 사회적 기업의 롤 모델로 호평받고 있습니다.  ‘행복한웹앤미디어’는 웹접근성 개선 사업 등 다양한 IT사업을 통해 확보한 수익 대부분을 장애인 IT 인력육성과 채용에 재투입하고 있습니다. 

사진 좌측은 행복한 웹앤미디어가 비영리기관 5곳에 행복한 홈페이지 제작 기증식 기념사진을 찍는 모습이며, 사진 우측은 성남시 장애인 편의시설 APP.을 장애인 편의 권리센터에 기증하는 모습.

행복한웹앤미디어는 지난해 4월 성남시 내 모든 장애인 편의 시설 정보를 한 눈에 제공하는 ‘성남시 장애인 편의시설 앱’을 개발, 차성남시 산하기관인 장애인권리증진센터에 기증 하는 등 장애없는 IT세상 만드는데 앞장서고 있습니다. 


      국내 IT서비스 업계 유일
♣ 4년 연속 DJSI(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 지수) World에 편입

SK주식회사 C&C의 전방위적 사회공헌 활동은 외부에서도 인정받고 있습니다.  10일 SK주식회사 C&C는 4년 연속 DJSI(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 지수) World에 편입되며 2015년에도 DJSI World 기업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습니다. 국내 IT서비스 업계에서는 SK주식회사 C&C만이 유일하게 DJSI World 지수에 편입됐다. DJSI World IT서비스·인터넷 산업군 평가에서 76개 글로벌 기업 중 상위 8개 기업에 들어 이 지수에 최종 편입되었습니다.

SK주식회사 C&C 김병두 SKMS실장은 “구성원 모두가 참여하는 SK주식회사 C&C의 행복나눔 활동은 회사의 모든 경영 활동 전반에 걸쳐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았다” 라며 “앞으로도 사회의 행복을 가꾸고 키우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해 갈 것”이라 전했습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 경영과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 여러분과 함께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 이머니뉴스 2015.11.20 15:05

    잘 보고 갑니다.
    행복한 주말되세요.@이머니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