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대표: 박정호 사장,www.skcc.co.kr) 24 FISU(국제 대학 스포츠 연맹)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조직위원회와 손잡고 ‘SK행복 장학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이날 밝혔다.

세계 유니버시아드대회 주최기관인 ‘FISU’ 및 광주 U대회 조직위와 손잡고 1 4천여명의 광주 유니버시아드 대회 참가 선수 지구촌 시청자관람객을 웃고 울릴감동의 청춘(靑春)’ 스토리를 찾는다.

SK C&C는 광주 U대회 조직위에 전달되거나 언론을 통해 소개된 감동 스토리에 대해 ‘SK행복 장학 프로그램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skhappinessscholarship)에서 진행되는 네티즌 투표와 전문가 심사 결과를 종합해 대상자를 선정한다.

7 13열정리더십도전혁신페어플레이용기 6개 분야의 감동 스토리 주인공을 선정하고 총 5천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SK 행복 장학 프로그램은 경기 기록보다는 절망역경고난을 이겨내며 도전과 집념의 스포츠 정신을 보여준미래 인재발굴을 위해 마련됐다.

SK C&C는 광주U대회 진행을 총괄하는 선수촌 및 대회운영통합시스템(TIMS)구축 사업자 겸 글로벌 프리미엄 파트너로서, 세계 대학생 축제라는 유니버시아드대회의 취지를 살리고 각국 청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후원 방안을 모색해 왔다.

SK C&C 관계자는 “SK 행복 장학 프로그램은 최종현 SK 선대 회장의 신념인수인백년(樹人百年),수목오십년(樹木五十年)’ SK인재 양성 철학을 반영해 마련됐다며 후원 취지를 설명했다.

최 회장은 1972산림의 자원화를 통한 인재육성을 강조하며 절대 개발이 안 될 지방의 산간 오지와 황무지 개척을 지시했다.그가 직접 가꾼 충주 인등산의 조림지는인재의 숲으로 명명됐고 SK 고유의 인재 육성 문화로 자리잡았다.

‘인재의 숲에 깃든 최 전 회장의 인재 육성 정신이 이어진 곳이 바로 국내 최장수 고교생 퀴즈 대항 프로그램인장학 퀴즈 100년을 바라본 대한민국 인재 양성의 산실한국고등교육재단이다.

한국고등교육재단은세계수준의 학자 양성이라는 목표 아래, 하버드대스탠포드대MIT옥스포드대 북경대 등 세계 유수대학에서 620명의 박사학위자를 배출했다.지금도 188명이 재단의 지원으로 해외 유학 중이다.

SK C&C 안석호 CPR본부장은 “SK행복 장학 프로그램은 세계의 젊은이가 나라의 동량(棟梁)이 되고 인류의 행복에 기여하는 큰 사람이 되기를 바라는 SK인의 바람이 담겨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