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저희 조에서 Fit Daily라는 주제를 선정하게 된 이유는 요즘 사람들의 수명이 늘어남에 따라 각자의 건강관리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둘째로는, 몇 년 전만 하더라도 봄철에만 유행하던 황사 등의 대기오염이 지금은 미세먼지나 여러 이유로 인해 실내 활동이 실외 활동보다 각광받고 있지만 그에 해당하는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는 부족하다고 생각하여 주제를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홈페이지에 대한 간략한 설명


컨텐츠 화면

또한 부위별 운동 방법을 확인할 수 있는 게시판을 통해 실내에서 동영상을 시청하며 손쉽게 따라 할 수 있습니다.

▶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힘들었던 점

저희 홈페이지는 Working Day 기준으로 10일동안 개발되었고 개발인원은 5명 이었습니다. 하지만 저를 제외한 나머지 4명은 프로그래밍에 대한 지식을 신입사원 교육을 통해 짧게 배울 수 밖에 없었고, 자신의 것으로 소화하기까지 시간이 부족하였습니다.

또한, 저는 이전까지 단체로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것에 대한 경험이 많이 부족했습니다. 이로인해 조원들의 특징을 파악하고 R&R을 분배하는 것이 굉장히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포기할 수 없었기에 제가 조원들에게 역으로 어떤 부분을 가장 잘 진행할 수 있을지 질문하여 각자에게 최대한 적절하게 분배하여 프로젝트를 잘 마무리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좋았던 점

프로젝트를 하면서 늦은 시간까지 같이 야근(?) 아닌 야근도 하고 ㅎㅎ 저녁도 같이 먹고 하면서 조원들끼리 조금 더 친해 질 수 있었던 것이 좋았습니다. 둘째로 전체적인 진행방향에 대해 제가 먼저 제시를 했을 때 모든 조원이 머리를 맞대고 최선의 해결책을 찾는 과정 또한 재미있고 즐거웠습니다. 무엇보다도 모두의 노력의 결과로 목표를 너무 높게 잡아서 목표치를 달성하지는 못했지만 만족할 만한 결과물이 나오게 된 것이 좋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세명의 조장중에 가장 실력이 부족한 팀장을 잘 따라와준 모든 조원들에게 고맙다는 말을 전하고 싶습니다. 이제 각자 부서배치가 되어 지난 3달같이 매일매일 붙어서 교육받지는 못하겠지만, 인원이 적은 만큼 앞으로 자주는 아니더라도 가끔씩 오래 볼 수 있는 끈끈한 동기로 계속 지냈으면 좋겠습니다.. 10일간 같은 팀이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 글 : 2015년 상반기 신입사원 이기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