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몇 시간 후면 2014년의 해도 저물어 갑니다. 올 해는 사회적으로나 경제적으로나 어느 해보다 참 다사 다난 했던 한 해였습니다.

저희 SK C&C 블로그도 2014년은 여러 가지로 의미가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300여건이 넘는 포스트를 게시하며 보다 넓은 세상과 소통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본 포스트에서는 2015년 새해를 맞을 준비를 하면서 올 한 해 동안 우리 블로그에 무슨 일들이 있었는지 하나하나 살펴보고자 합니다.

 

1. “경사났네, 경사났어!” 2014 대한민국 블로그어워드 최우수상 수상 및 블로그 누적방문자 수 100만명 돌파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고 하죠? , 저희 SK C&C 블로그도 올 해 춤 좀 췄습니다. ^^

2014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에서 인터넷서비스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습니다. 공신력 있는 대회에서 과분한 상을 주셨는데 앞으로도 IT를 통해 따뜻하고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데 소통을 게을리 하지 말아야겠다는 다짐을 다시하게 한 계기가 될 것입니다.

또한, 지난 4월에는 블로그 누적방문자 수가 100만명을 돌파하여 많은 분들의 축하를 받기도 했습니다. 3년이 되지 않은 기간에 거둔 기록이었는데, 그 동안 정말 많은 분들이 저희 블로그를 찾아주셨다는 점에 대해 새삼 감사함 마음을 확인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2. “따뜻하다 못해 뜨겁네!” 국내외 최신의 IT Trend 보고

하루가 다르게 변화, 발전하고 있는 IT 업계의 Hot한 소식들을 많은 분들과 공유하고 생각해 볼 수 있는 컨텐츠를 많이 다룬 한 해였습니다.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모바일커머스, 증강현실, 최신 스마트 디바이스 및 앱 등 국내 대표 IT 기업의 위상에 걸맞는 양질의 IT 최신 컨텐츠들을 제공하였습니다특히, ‘Creative IT, 발칙한 상상이라는 이름으로 국내외 최신 IT 기술들의 향연을 비중있게 연재하였고, 대세 중 대세라고 할 수 있는 빅데이터를 소재로 ‘Big Data에게 빅 데이터를 묻다라는 코너를 통해 업계 종사자분들은 물론이고 학생, 일반인들에게도 유용한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데 노력했습니다.

 

3. “인포그래픽이 대세!” 새로운 컨텐츠 유형의 시도와 의미

인터넷은 물론이고 신문, 잡지, 방송 심지어 광고에까지 사회 전반의 커뮤니케이션 매체에서 효과적인 정보전달의 새로운 매체로 자리를 잡고 있는 인포그래픽을 저희 블로그에서도 도입하였습니다.  바로 SK C&C라는 기업의 다양한 모습들을 한 눈에 보고 이해할 수 있는 인포그래픽을 제작, 연재하였는데요. 회사 구성원은 물론이고 네티즌들에게도 좋은 평가를 받아 뿌듯했습니다.

IT 하면 복잡하고 어렵다 느끼는 분들, SK C&C라는 회사가 어떤 일을 하는지 잘 모르고 계신 분들, 그리고 난 글보다는 그림이나 표가 더 이해하기 쉽다 생각하시는 분들이런 분들들 위해 인포그래픽 컨텐츠는 계속 운영할 계획입니다.

 

4. “지금 행복 나누러 갑니다!”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활동의 소개

SK C&C는 행복추구를 바탕으로지속 가능한 행복을 만들고 나누는 기업이라는 사회공헌 비전 아래 당사 기업의 IT역량을 통한 사회가치 창출과 진정성을 바탕으로 사회문제 해결에 앞장서 왔습니다. 특히 2014년 올해는 IT를 활용한 사회적 Infra 제공과 함께 사회적 Issue인 노령화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지원을 확대하였고 그 모습들과 이야기를 생생하게 블로그를 통해 전하고자 했습니다.

이런 노력의 결실로 성남시장 표장 및 2014년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에서 행정자치부 장관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행복을 누리기도 했습니다2015년에도 보다 많은 사람들이 행복할 수 있도록 SK C&C의 행복나눔은 계속될 것입니다.

 

5. “? 이런거였구나!” 중고차, 중고폰에 대한 올바른 인식 바로잡기

오래된 편견, 올바르지 않은 관행, 개선되지 않는 불신, 이로 인한 불필요한 사회적 갈등과 비효율정확한 사실에 근거한 중고차, 중고폰에 대한 가치 재조명 컨텐츠에 SK C&C 블로그는 관심있게 다루었습니다.

특히, 사실관계에 대한 정의 외에도 일상 생활에서 알고 있으면 유용할 정보, 평소 궁금했던 사항들을 이해하기 쉽고 일목요연하게 전달하여 많은 분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기도 했습니다내년에도 SK C&C는 소비자들의 입장에서 피가 되고 살이 될 양질의 컨텐츠 발굴에 힘쓰겠습니다.

 

6. “동서남북 어디든 간다!” 세미나, 행사 등 생생한 현장 이야기 전하기

블로그의 중요한 순기능 중 하나가 내가 경험하지 못하거나 할 수 없는 정보에 대한 상호 공유와 소통이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현장감 있고 생생한 모습이 담긴 정보들은 그 자체로도 많은 이들에게 값진 정보가 됩니다.

SK C&C 블로그는 올 한해 동안 각종 행사, 세미나, 컨퍼런스, 출장, 여행 등 수 많은 현장에 직접 나가 그 모습과 소리를 네티즌들에게 전했습니다. 국내는 물론 해외까지 영역을 제한을 두지 않고 다양한 모습과 이야기들을 많은 분들과 함께 나누었습니다.

 

7. “전문성은 기본, 개성도 필수!” 톡톡 튀는 구성원들의 다채로운 필진 활동

저희 SK C&C 블로그의 자타공인 최고의 자랑거리를 하나 얘기해 보라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것이 구성원으로 구성된 블로그 필진이라 할 수 있습니다. 소속된 회사의 블로그 운영에 구성원이 직접 참여하여 활동하는 흔치 않은 기업 블로그 중 하나입니다.

IT 회사니까 블로그 필진들도 IT에만 관심이 있을거라는 오해 아닌 오해를 하시곤 하는데, 사실은 정말 각양각색 개성 만점의 필진들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100여편에 가까운 컨텐츠 기고를 해 오고 있는 열혈 필진에서부터 해외 출장지의 다양한 생활, 문화를 글과 사진으로 전하고 있는 필진, ‘피아노라는 예술세계를 소소한 일상을 통해 연주하듯 이야기하는 필진, 각종 세미나/컨퍼런스에 참석하여 좋은 정보를 많은 분들과 공유하는 필진 등 수십명의 이야기꾼들이 다채롭게 활동한 한해였습니다.

 

2015년에도 '함께 꿈꾸는 더 큰 행복' SK C&C 블로그는 세상과 소통하며 행복을 나누고 키우는 블로그가 되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응원, 그리고 참여 바랍니다.

아듀 2014! 웰컴 2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