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대표 : 정철길 사장, www.skcc.co.kr)2015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을 치른 고3 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고3 IT특강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IoT(사물인터넷)가 만들어갈 행복 미래를 주제로 하는 IT특강은 21일부터 이번달 28일까지 경기 성남, 경남 울산사천 지역의 일반계 및 전문계 고등학교 10개교 고3 학생 1,4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사천 사천여자고등학교 등 2개 학교는 11 21, 울산 경의고등학교 등 4개 학교와 성남 늘푸른고등학교 등 4개 학교는 11 24일부터 11 28일까지 특강을 실시한다.

 

이번 특강에는 SK C&C ICT 전문가 10여명이 강사로 나서 스마트 홈, 스마트 팜, 스마트 시티 등 IoT 활용 사례를 통해 생활 속 사물들이 네트워크로 연결돼 서로 정보를 주고받는 사물인터넷 사회를 조명한다.

 

또한 ICT 분야에서 자신의 꿈을 찾고자 하는 청소년들의 미래 길라잡이 역할이 되어 10년 후 ICT 세상의 변화 방향을 예측하고, 현재 청소년이 개발해야 할 능력과 자질은 물론 실제 대학 전공 가이드도 제공한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하는 SK C&C ‘찾아가는 고3 IT특강은 수능 이후 발생하는 수업공백 해소와 고3 학생들의 진로 및 전공 설계를 위한 도우미 역할을 톡톡히 해오고 있다. 특히 현업에서 활동중인 강사들의 생생한 현장경험을 바탕으로 ICT 관련 분야 진출을 위해 필요한 지식과 전공, 자격증 등 졸업을 앞둔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해 학생은 물론 일선 교사들로부터도 호평을 받고 있다.

SK C&C 조봉찬 SKMS 본부장은 3 IT특강은 학생들에게 ICT 산업을 좀더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고자 마련됐다이번 강의가 우리 청소년들이 ICT에서 자신의 새로운 꿈과 미래를 찾는 작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2013 찾아가는 고3 IT특강' 당시 숙명여고 고3 재학생들에게 'Smart Living'이라는 주제로 IT특강을 진행하는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