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은 SK그룹 관계사 구성원들이 SK핸드볼 경기장에서 행복 김치 담그기 행사를 진행하는 모습.

‘SK그룹이 행복나눔계절을 선포하고, 어려운 이웃들과 따뜻한 행복나누기에 나섰다.’ 

SK 12 행복나눔계절을 선포와 함께행복김치 담그기 행사를 서울시 송파구에 위치한 SK올림픽핸드볼 경기장에서 열었다. ‘행복김치담그기 SK행복나눔계절의 번째 행사로 SK행복나눔계절의 대표 프로그램이다. 

SK 최태원 회장의 행복경영 철학을 반영해 전국의 어려운 이웃들과 행복을 나누기 위해 매년 11~12 최고경영진, 임직원 자원봉사자, 사회단체, 협력업체 등이 모두 참여해 대대적인 연말 행복나누기 캠페인을 펼친다. SK 행복나눔계절은 올해로 10년째를 맞았다. 

이날 행사에는 김창근 SK수펙스추구협의회 의장을 비롯해 SK 경영진과 임직원, 강명순 먹거리나누기운동협의회 상임대표, 안충영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 홍성민 필맥스 대표 SK 협력업체 CEO 들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했다. 

SK그룹은 자원봉사자 1,000여명이 담근 행복김치 4 3천포기를 포함해 83 포기를 전국 800 사회복지기관과 사회취약계층에 전달할 예정이다또한 SK에너지, SKC, SK텔레시스 임직원들도 울산 수원 등지에서 별도의 김장 담그기 행사를 진행한다. 

행복김치 담그기 직접 자원봉사자로 참여한 김창근 의장은SK 경영이념은 이해관계자들의 행복 극대화라며차가운 겨울 날씨만큼이나 마음이 시린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있도록 최선을 다해 행복을 전하겠다 밝혔다.

2013년 SK행복나눔 바자회 행사 모습

 SK 김장행사에 이어 다음달 ‘2014 SK행복나눔 바자회 서울 용산역 실내 광장에서 개최할 예정이다SK 행복나눔계절를 통해 ‘SK구성원 결식아동돕기 소액기부 캠페인 어려운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며, 이외에도 SK 계열사들은 전국 사업장별로 연탄배달, 복지시설 방문 등의 자원봉사를 연말까지 지속적으로 펼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