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XCORE C Framework 3.0 C언어를 기반으로 한 SK C&C의 프레임워크 제품입니다.

기업의 IT 프로젝트는 과거에 비해 시스템 규모가 커지면서, 사용하게 되는 기술도 다양해 지고, 이에 따라 프로젝트 참여인원도 급속히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과거와는 달리, 많은 인원이 참여하는 프로젝트에서는, 개개인의 능력이 아닌 표준과 일관성을 잘 유지하면서 생산성과 품질 향상을 이뤄내는 것이 프로젝트의 성공과 애플리케이션의 품질을 결정하는 핵심 요소가 되었습니다.

기업 시스템의 구축에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오픈소스 프레임워크와 특정기능에 특화된 제품이 많이 있으나, 각각의 제품의 특성을 이해하고 통합하는 것은 시간과 노력이 많이 들고, 유지보수, 기술지원 등의 Risk 또한 크기 때문에, 여러 요소들이 유기적으로 잘 통합된 상용 프레임워크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NEXCORE C Framework 3.0은 고객사의 애플리케이션 개발 생산성 및 품질 향상을 위하여 다수의 프로젝트에서 쌓인 Know-how와 고객의 요구사항이 반영된 SW 설계 및 구현 패턴과 Best Practice들을 적용한 제품입니다.

NEXCORE C Framework 3.0은 개발환경, 실행환경, 운영환경에 이르는 기업 시스템 구축에 필요한 핵심 기능들을 모두 보유하고 있으면서도, 개방성과 유연성, 그리고 확장성을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오픈 소스와 상용제품 사이에서 고민하는 많은 IT관계자 여러분에게 가장 명쾌한 해결책이 될 것입니다.

이처럼, NEXCORE C Framework 3.0을 적용함으로써, 프로젝트의 개발 생산성 향상을 통한 TCO절감은 물론, 안정적인 시스템 운영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개발생산성과 품질 향상

NEXCORE C Framework 3.0은 가장 핵심적인 공통 및 시스템 기능은 프레임워크가 담당하도록 하여, 개발자로 하여금 순수 업무 로직만 개발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Eclipse 기반으로 NEXCORE에 맞게 개발된 통합 개발 환경에서 소스 코드나 SQL을 쉽게 개발하는 것은 물론, 코드 인스펙션, 단위 테스트, 원격 콘솔, 원격 빌드까지 자동화하여 개발자가 효율적으로 작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유연하고 안정적인 시스템

NEXCORE C Framework 3.0은 오픈 아키텍처를 지향하는 제품입니다. 따라서, Vendor에 종속되어 같은 회사의 제품을 써야 하는 기존 제품들과는 달리 다양한 TPM 미들웨어, DB, OS 등을 자유롭게 고를 수 있으며, 다양한 3rd Party 솔루션들 역시 쉽게 Integration할 수 있게 지원합니다.

물론, NEXCORE C Framework 3.0자체의 Managed Service Agent 기능이나 TPM에서 제공되는 Jolt WTC같은 연동 인터페이스를 통하여 NEXCORE J2EE Framework와의 연동 및 통합도 가능합니다. 이를 통해, 속도가 중요한 영역은 C, 다른 영역은 Java 기반으로 개발하는 Hybrid 구축도 가능합니다.

NEXCORE C Framework 3.0은 성능에 최적화된 제품입니다. 빈번히 접근되는 각종 데이터와 리소스들을 캐시화하여 성능을 제고하며, 다양한 알고리즘을 적용하여 캐시 메모리를 제어하는 것은 물론 Hot Deploy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시스템 운영 중에 업무 애플리케이션의 I/O정보, 소스코드, SQL 코드 등의 변경이 발생했을 경우, 서버 재시작 없이도 실시간 적용이 가능합니다.

이 외에도, 업무 로직과 SQL 구문을 분리하여 DB스키마 및 SQL 변경에 따른 영향을 최소화하고 프로그램 로직을 단순화하고, 업무 단위 별 선/후 업무 처리 구조를 만들 수 있어서, 업무 요건에 따라 인증, 거래제어, 로깅, /후처리 작업이 필요한 다양한 업무들을 선택적으로 추가 가능하기 때문에 각각의 업무 로직을 단순화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전체적인 시스템을 가볍게 하여 성능을 높이는 동시에 변경 등에 따른 영향도를 최소화하여 안정성을 높이는 효과를 가져옵니다.

 

 손쉬운 통합 관리환경

NEXCORE C Framework 3.0 Tuxedo TMAX 등의 TPM(Transaction Processing Monitor) DBMS 연결에 필요한 각종 설정을 손쉽게 수행할 수 있는 운영 관리 화면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TPM 미들웨어 상에서 동작하는 AP서버, 그룹, 서비스 등을 관리할 수 있고, TPM 설정파일을 직접 편집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DB Connection에 대한 설정 역시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메시지, 로그 설정, 프로젝트 환경설정, 실시간 거래제어, 실시간 로그레벨 관리 등의 기능을 제공하여 편리하게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NEXCORE C Framework 기능 상세

NEXCORE C Framework 3.0는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개발 프로젝트에 필요한 운영환경과 실행환경, 개발환경을 모두 포함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구축 시에 NEXCORE C Framework 3.0을 채택함으로써, 아키텍처와 기반 환경 구축에 대한 고민을 덜고 프로젝트를 신속히 시작할 수 있습니다.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개발 및 테스트 환경

NEXCORE C Framework 3.0의 개발 환경은 크게 표준개발환경과 개발 표준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이 중 표준개발환경은 개발에 필요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네트워크 환경을 포함한, 빌드, 배포, 구성 관리, 개발자 계정에 대한 권한과 인증을 포함하고 있으며, 편리하게 구성된 Eclipse 기반의 통합개발환경(IDE)을 제공함으로써 개발자가 쉽고 빠르게 개발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이 과정에서 다양한 자동화 기능과 도구들이 제공되어 개발과 테스트 단계의 효율을 높이고 품질 확보를 도와줍니다. 지원하는 기능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업무 그룹 설계

- 엑셀을 이용한 업무그룹/서비스 일괄생성

- 업무 서비스/모듈 및 I/O 설계

- SQL의 개발, 테스트, Planning

- 단위 테스트(테스트 케이스/데이터 관리)

- 자동 디버거

- 코드 인스펙션

- 자동 완성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실행환경

NEXCORE C Framework 3.0의 실행환경은 온라인 애플리케이션들이 실행되는 근간인 온라인 프레임워크와 스케줄러에 따라 실행되는 Batch Job들을 개발, 실행하기 위한 Batch 프레임워크로 나뉩니다.

먼저, 온라인 프레임워크에서는 다음과 같은 기능들을 제공합니다.

- 채널 서비스

- 트랜잭션 처리/제어(XA/non-XA)

- 예외 처리 기능

- 캐시 처리 기능

- 메시지 처리 기능 및 서비스

- DB 멀티 커넥션

- 로그 처리 기능

- 암호화(데이터, transaction log)

- Hot Deploy

- 실시간 거래 제어/통제

- CommonArea

- 실시간 로그레벨 변경

- 국제화 서비스

- 외부 연계를 위한 API

- 성능/장애 모니터링을 위한 API

또한, Batch 프레임워크에서는 NEXCORE Batch Scheduler를 통해 작업 Flow 및 스케줄을 관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 작업 Controller

- CommonArea

- 실시간 로그레벨 변경

- 데몬 서비스

- 센터컷 서비스

- 작업 강제 수행/중단/일시중지(데몬 서비스)

- Hot Deploy(데몬 서비스)

- 작업 성능/장애 모니터링

- 작업 진행률 표시

- DB 멀티 커넥션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운영환경

NEXCORE C Framework 3.0는 운영 단계에서 시스템과 설정의 관리와 운영을 쉽고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운영 환경을 제공합니다. 여기에서 제공하는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 사용자/권한 관리

- 메시지 관리

- 온라인 TPM 모니터링/관리

- 실시간 거래 제어/통제 관리

- 사용자 서비스/모듈/데이터 분석

- 실시간 로그 레벨 관리

 

이처럼 NEXCORE C Framework 3.0에서는 실제 프로젝트에서 검증된 아키텍처와 다양한 기능들이 한 번에 제공되기 때문에 프로젝트에서 다양한 제품과 아키텍처에 대한 고민 없이 빠르고 안정적인 개발이 가능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