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XCORE .NET Framework 4.0 .NET언어를 기반으로 한 SK C&C의 프레임워크 제품입니다.

기업의 IT 프로젝트는 과거에 비해 시스템 규모가 커지면서, 사용하게 되는 기술도 다양해 지고, 이에 따라 프로젝트 참여인원도 급속히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과거와는 달리, 많은 인원이 참여하는 프로젝트에서는, 개개인의 능력이 아닌 표준과 일관성을 잘 유지하면서 생산성과 품질 향상을 이뤄내는 것이 프로젝트의 성공과 애플리케이션의 품질을 결정하는 핵심 요소가 되었습니다.

기업 시스템의 구축에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오픈소스 프레임워크와 특정 기능에 특화된 제품이 많이 있으나, 각각의 제품의 특성을 이해하고 통합하는 것은 시간과 노력이 많이 들고, 유지보수, 기술지원 등의 Risk 또한 크기 때문에, 여러 요소들이 유기적으로 잘 통합된 상용 프레임워크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NEXCORE .NET Framework 4.0은 고객사의 애플리케이션 개발 생산성 및 품질 향상을 위하여 500여 프로젝트에서 쌓인 Know-how와 고객의 요구사항이 반영된 SW 설계 및 구현 패턴과 Best Practice들을 적용한 제품입니다.

NEXCORE .NET Framework 4.0은 개발환경, 실행환경, 운영환경에 이르는 기업 시스템 구축에 필요한 핵심 기능들을 모두 보유하고 있으면서도, 개방성과 유연성, 그리고 확장성을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오픈 소스와 상용제품 사이에서 고민하는 많은 IT관계자 여러분에게 가장 명쾌한 해결책이 될 것입니다.

이처럼, NEXCORE .NET Framework 4.0을 적용함으로써, 프로젝트의 개발 생산성 향상을 통한 TCO절감은 물론, 안정적인 시스템 운영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고 유연한 아키텍처 채택

NEXCORE .NET Framework 4.0은 기본적으로 Microsoft에서 제시하는 3 Layered 아키텍처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구조적으로소프트웨어 프레임워크소프트웨어 Component”, “표준 개발 환경으로 구성되며 이러한 아키텍처는 간단하고 직관적이며, Smart Client Web Application 개발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특징은 아키텍처를 재사용할 수 있게 하여 생산성 및 품질 향상에 기여하며, 신규 모듈 배포 시 서버 재시작이 필요 없는 Hot Deploy Application Server의 분리 개발을 지원할 수 있도록 합니다.

 

 뛰어난 표준 개발 환경의 제공

NEXCORE .NET Framework 4.0 Visual Studio Add-in된 자동화 도구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개발자는 기존에 수작업으로 수행하던 다양한 작업들의 많은 부분을 자동화 할 수 있습니다.

이와 별개로 프로젝트 탬플릿, 코드 템플릿, 개발 표준 가이드, 유형별 LAB 샘플 및 LAB 샘플 개발 가이드를 제공하여 개발 단계를 더 빠르고 쉽게 진행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편리한 유지보수

NEXCORE .NET Framework 4.0은 업무 모듈을 단순히 복사함으로써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Code Generation 방식으로 여러 개발자가 작성한 코드라도 일관성을 제공하여, 유지보수가 용이합니다.

각각의 애플리케이션은 Component 기반으로 관리되고 DashBoard를 통한 실시간 모니터링 기능을 제공하는 등 편리한 유지보수를 위해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최신 기술 트렌드 적용

NEXCORE .NET Framework 4.0은 사용자 환경에서 시각적으로 뛰어난 클라이언트 응용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는 Windows Presentation Foundation, Silverlight 기반의 개발을 지원합니다.

또한 가볍고 테스트하기 편리한 ASP.NET MVC 아키텍처 패턴 기반 개발을 지원합니다. 또한 Smart Client HTML5를 지원하기 때문에 C/S환경이나 웹 환경 모두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NEXCORE .NET Framework 기능 상세

NEXCORE .NET Framework 4.0는 크게 6개의 Framework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는 애플리케이션의 확장성, 유연성, 안정성, 성능, 개발 편의성, 유지보수성 등을 위해 유기적으로 연동될 수 있게 설계 되어 있습니다.

특히 이 각각의 프레임워크들은 개발자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단순하게 설정, 호출, 상속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UI Framework

UI Framework Web, WPF, Windows, Smart Client 등의 애플리케이션 종류 별로 UI Base Class를 제공합니다.

또한 애플리케이션의 흐름을 제어하고, 상태 관리, 권한 관리, 인증 처리, 공통 스크립트 관리, AJAX 지원 등을 담당합니다.

세부 기능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 ASP.NET MVC 4.0 지원

- 다양한 Base Component 제공

(Web/Form/WPF/MDI/UserControl)

- 파일 업로드 처리

- 권한이 연동된 기본 버튼 관리

- Status Bar, Message Box, Progress Bar

 

 관리

- 공통 데이터베이스와 연계된 인증 인터페이스

- 3rd Party 컨트롤 확장을 통한 프레임워크와의 연계 인터페이스 제공

 

 Channel Framework

Channel Framework에서는 아래와 같이 다양한 WCF 서비스 채널을 제공합니다.

- 업무 Component 채널 : Business Component Service 자체를 Hosting

- 관리 Component 채널 : Business Component Service의 상태 정보를 Hosting

- 공통 Component 채널 : Common Service Hosting

이는 간단한 Config 설정만으로 Hosting이 가능하여 쉽게 연결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Component Framework

Component Framework NEXCORE .NET Framework Core 모듈을 통한 업무 Component 관리를 가능하게 하는 동시에 업무 Component의 실시간 실행 정보 관리 및 모니터링, 재 시작이 필요 없는 신규 배포 및 업데이트를 가능하게 하는 Hot Deploy 기능, 웹 서버와 애플리케이션 서버를 물리적으로 분리할 수 있게 하는 기능 등을 제공합니다.

또한 오픈 소스인 Spring.NET IoC 컨테이너와 연계된 Component 관리가 가능하여, 강력한 재활용성과 유연성을 제공합니다.

 

 Persistence Framework

Persistence Framework에서는 데이터베이스에 Access하기 위한 DAC(Data Access Components) Layer와 비즈니스 로직을 담고 있는 Business Logic Layer에 대한 Base Class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개발자는 COM+보다 향상된 성능을 제공하는 분산 트랜잭션, 메서드 단위 트랜잭션 처리 등을 포함한 트랜잭션의 다양한 형태들을 쉽게 구현하고 관리할 수 있으며, 다양한 DBMS를 지원하는 Data Access Component를 지원하며, ORM(Object Relational Mapping) 기반의 Data Mapper를 제공함으로써,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에서 많이 쓰이는 Database들을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JAVA 웹 서비스와의 연동도 지원하기 때문에 시스템간의 연계도 쉽게 가능합니다.

아울러, 지원하는 DMBS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 Oracle

- Microsoft SQL Server

- ODBC

- OLE

- IBM DB2

 

 Common Framework

Common Framework에서는 엔터프라이즈 시스템 개발에 주로 사용되는 메뉴, 권한, 프로그램, 버튼, 사용자, 메시지, 공통 코드 등에 관련된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이는 공통 데이터베이스를 통해 관리되며, Common Channel Proxy Common Entity가 함께 제공되어 손쉽게 구현이 가능합니다.

 

 Management Framework

Management Framework에서는 프로젝트 전체의 환경 설정 및 공통 요소들에 대한 컨트롤, 구성 관리, 예외 처리는 물론 저장소(파일/DB)와 로깅 이벤트를 다양하게 설정할 수 있는 로깅 관리 기능 등을 제공합니다.

앞서 설명한 이 6가지 프레임워크 외에도 다음과 같은 운영과 개발시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유틸리티들이 제공됩니다.

- Easy Deployment

- Auto Updater

- Setup 패키지 구성

- 인증 및 권한 설정

- Global Error Handling(예외 처리)

- 데이터 캐싱

- 메시지 처리

- 메뉴 처리

- 시스템 환경 변수 처리

- 개인화

- 인증 및 권한

- 국제화/지역화

- FTP를 통한 전송

- Excel 처리(Import/Export)

- Mail 발송(SMTP는 별도 설정 필요)

- 암복호화/해쉬

- 오류/장애/예외에 대한 로그 처리

- 개발 생산성 향상 기능

- 사용자 관리

- 파일 업로드 처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