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대만 최초로 ()국민 2,300만명을 대상으로 모바일 지갑(m-Wallet)서비스를 선보인다. SK C&C(대표이사 : 정철길 사장, www.skcc.co.kr)  26 대만 이동통신사교통카드사의 모바일 커머스 합작기업(JV) ‘ADTC(Alliance Digital Tech. Ltd)’모바일 지갑(m-Wallet) 시스템 구축 사업을 수주했다고 이날 밝혔다.

ADTC 청화 텔레콤타이완 모바일 이스톤아시아퍼시픽 텔레콤 스타 등 대만 이동통신사업자 5곳과 대만 최대의 선불 교통카드 사업자인 이지카드가 대만 전역을 포괄하는 NFC 기반의 모바일 커머스 서비스 구현을 위해 2013 11 설립한 대만 최초의 종합 모바일 커머스 합작기업(JV)이다. 

업계에서는 ADTC 통해 대만 () 이동통신사가 동시에 모바일 지갑 서비스를 실시하고 카드 고객 (4,600만명) 대만 인구(2,300만명)보다 많은 이지카드의 선불 교통카드도 기본 탑재제공됨에 따라 대만 모바일 지갑 시대가 본격화 전망이다ADTC 모바일 지갑 서비스는 스마트 기기를 살짝 대기만 하면 결제가 이뤄지는 NFC(근거리 무선 통신) 태그 형식의 모바일 결제를 대만 최초로 지원한다ADTC 모바일 결제를 시작으로 다양한 회원카드선불카드쿠폰포인트 모바일 마케팅 분야로 모바일 커머스 서비스가 빠르게 확장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K C&C 이번 사업에서 ADTC 모바일 지갑(m-Wallet) 솔루션코어페이(CorPay)’ 제공이통사 공통의 모바일 지갑 서비스 체계를 마련한다 스마트폰 분실시 원격제어를 통해 모바일 지갑 실행을 중단할 있는 기능도 탑재해 고객정보 유출도 차단토록 예정이다.

SK C&C 대만의 이동통신사 서비스 제공업체들이 업체 고유의 모바일 지갑을 디자인하고 서비스 있는 모바일 지갑 플랫폼을 제공한다. 

향후 대만의 모든 이동통신서비스 가입자(2,900만명)들은 가입 통신사별 모바일 지갑 앱을 다운받아 기존 신용카드체크카드이지카드(선불 교통카드) 등을 스마트폰의 USIM(범용가입자식별모듈) 카드에 등록한 물품 구매 필요한 경우 앱을 구동시켜 NFC 등으로 결제하면 된다.

SK C&C 김민석 모바일 사업본부장은ADTC 모바일 지갑 서비스는 통신교통금융유통을 하나로 묶는 대만 최초의 전국 단위 모바일 지갑 서비스라며이번 사업을 바탕으로 대만 1 모바일 커머스 솔루션 기업의 명성을 확보할 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