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김민수 입니다. 오늘은 경기도 화성에 위치한 우음도라는 곳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우음도는 왕따나무로 유명한 곳이기도 하며 광활한 벌판 덕분에 영화, 드라마, 뮤직비디오 촬영을 위해 많이 찾는 곳입니다가끔씩 트인 풍경을 보고 싶을때마다 저도 종종 찾아가는 입니다우음도는 행정구역상 경기도 화성시 송산면 고정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요즘은 공룡알 화석지로 검색하면 네비로 찾아가실 있는 곳입니다.

공룡알 화석지로 검색을 하면 지도에 보이는 곳이 나오는데요 방문객 센터와 공룡알 화석 발견지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왕따나무로 유명한 곳은 이곳으로부터 2km정도 더 들어가면 찾을 수 있습니다.

이 나무가 바로 유명한 우음도의 왕따나무 입니다.(왕따나무 2010) 넓은 평지에 홀로 덩그러니 서 있는 나무, 나무 자체도 이뻐서 취미사진사들이 자주 찾는 곳입니다.

비오는 날의 우음도… 그리고 한 겨울의 우음도..

뻥뚤린 풍경으로 지평선이 보이는 우음도의 풍경입니다. 보기만 해도 시원해 지지 않나요?

대형 카메라를 통해본 왕따나무와 저 멀리 보이는 해병대 초소(각시당) 사진입니다.


우음도는 원래 개펄이 육지가 된 곳이라 여기 저기에 조개,소라 껍데기들을 볼 수 있고 자생하는 풀은 칠면초, 삘기꽃, 억새, 갈대 등 낮은 1년생 풀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 덕에 사계절 동안 여러가지 색으로 변신하는 곳 입니다.

또한 왕따나무를 배경으로 위 사진처럼 재밌는 사진 놀이를 할수 있는 멋진 풍경을 제공해 주는 곳 입니다. 

위 사진처럼 사진사 또는 방문객 들에게 안식처 겸 놀이터가 되어 주는 멋진곳 우음도 그러나 역시 찾는 사람이 많아질수록 부작용도 생기기 마련입니다. 

앙상해 진 왕따나무(2013) 사람들의 손을 타서 가지가 많이 부러진 왕따나무의 작년 모습입니다. 

우직한 자태로 홀로 있어도 외롭지 않아 보이던 왕따 나무가 너무나 초라한 모습으로 변해버린 모습이 많이 아쉽습니다. 하지만 우음도에는 이 나무 말고도 여러 나무들이 듬성 듬성 있기에 요즘은 또 다른 왕따 나무를 찾아 사람들이 우음도를 찾고 있다고 합니다. 저도 매년 찾아보는 우음도, 올해는 조카들을 데리고 공룡알 화석 구경도 시켜줄 겸 다시 찾아봐야 할 듯 합니다.




  1. BlogIcon yds 2019.12.20 16:29

    좋은 사진을 보게되어 감사합니다. 지도 밑에 첫번째 사진에 반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