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적으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우리가 사는 지구를 구하는 데에 더 큰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객 경험을 개선하고 현대적인 비즈니스 환경의 판도를 변화시키는 기술은 큰 소명입니다. 그리고 기업들이 지속 가능한 디지털 전략을 핵심 요소로 생각하지 않는다면, 기업뿐 아니라 지구 전체가 사라질 것입니다. 

너무 극단적으로 들리나요? 역사를 통틀어서 우리의 경제 성장은 온실가스 배출량 증가와 천연 자원의 사용과 연관이 많습니다. 이건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더 큰 공장들과 더 많은 제품들은 자연스럽게 더 많은 배출물과 소비로 이어집니다. 지금까지 우리는 그러한 추세를 되돌릴 수 없었습니다. 현재 추정치는 2030년까지 천연 자원의 공급과 수요 사이에 800억 톤의 차이가 생길 것입니다. 그 차이는 잃어버린 자원과 기회 모두를 의미합니다. 분명히 우리는 갈림길에 놓여 있습니다. 우리가 계속해서 사업을 하고 싶다면 주위의 환경에 좀 더 신중할 필요가 있습니다. 

기술과 환경이 어떤 상관관계가 있을까요? 정답은 모두 다입니다. 디지털 전환을 통해 지난 50년간의 작업장과 관련된 폐기물과 공해 오염을 개선했습니다. 대부분의 주요 기업들은 지속 가능한 경영을 위한 정책을 만들었는데, 이는 디지털화가 어떻게 지속 가능한 경영에 기여할 수 있는지를 대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앞으로의 지속 가능성은 단지 한 기업의 지속성이 아닌 지구 전체를 유지존속 시키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입니다.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수용과 나무 절약 

디지털 전환의 분명한 장점 중 하나는 디지털 파일 관리를 통해 서적, 파일, 잡지, 계약서 등의 종이 사용을 줄이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클라우드 스토리지는 종이 낭비를 줄이고 기존 스토리지의 간접비용을 줄여주고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지원해줍니다. 또한 어디서나 문서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동성, 에너지 절감 및 배기가스 배출 감소 

아마도 지난 몇 년간 모빌리티 만큼 디지털 전환을 분명하게 정의할 수 있는 것도 흔치 않을 것입니다. 문서 클라우드와 서비스 제공 업체의 증가로 직원들은 어디서나 중요한 업무 관련 소프트웨어 및 파일에 접근 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재택 근무자들이 증가하고 에너지 소비, 통근시간 등의 실생활에서의 낭비가 줄어 듭니다.

 

투명성 개선 및 배출-폐기 비용 절감 

공급망을 관리하기 위해 블록체인 및 여러 IoT 기술을 사용하여 공급 업체, 최종 제품의 품질을 자동으로 추적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운송 및 운송 경로, 생산 일정, 유지 보수 절차를 보다 효율적으로 계획 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낭비되는 시간, 제품 및 리소스를 사전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높은 수익률과 에너지 효율성 극대화 

스마트 빌딩과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덕분에 기업은 에너지 소비와 관련해 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오늘날의 스마트 센서와 모니터는 필요에 따라 전기, 난방 및 냉각 공기의 사용을 자동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Google은 기계 학습 및 자동화를 통해 데이터센터 냉각 비용을 40% 절감하려고 했습니다. 디지털 전환은 리소스를 절약 뿐 아니라 막대한 비용을 절감시킬 수 있습니다. 

지속 가능성을 위해 리더십을 발휘하는 것은 단순히 돈과 자원을 절약할뿐 아니라 지구를 보호하고자 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고객 충성도를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입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