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런던 올림픽 당시 운용된 서버 719

4년 후 2016 리우 올림픽 운용 서버 런던 올림픽의 3분의 1 250

그 비결은?

70,000명의 자원봉사자의 정보

14,800명의 선수 정보

144개 경기장의 경기 정보

모두 ‘Cloud’로 통합 관리한 덕분

 

2015 11 11

중국을 강타한 광군전 세일

중국판 블랙 프라이데이 세일에서

1초당 무려 5,000건의 주문이 쏟아졌는데

하루 46천만 건의 거래를 전산망의 무리없이 안정적으로 진행한 비결은?

Alibaba는 거래의 95% Cloud로 처리하며 시스템 1,000대를 10분만에 확장했고

Cloud덕분에 16.5조원의 매출을 달성

 

IT 인프라를 소유하지 않고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이용하는 Cloud 서비스, 이미 전세계 기업들의 사례를 통해 탄력성, 확장성, 민첩성 등 특유의 효과가 증명되며 Cloud는 세계 비즈니스의 필수불가결한 조건으로 입지를 다지고 있습니다


기업고객 550개사 개인고객 400명 채널 파트너 50개 사를 확보하여 

‘Cloud Z’비즈니스를 할 수 있는 기반을 갖춘 것이 하나의 성과

 

<Cloud 임팩트 시대>

차별화된 서비스역량과 기술력의 집합체, ‘Cloud Z’는 범람하는 Cloud서비스들 사이에서 고객의 Needs와 시대의 흐름을 읽으며 진화하고 있습니다.  

세상은 이미 Cloud 중심으로 돌아가고 있습니다. 기업들은 Cloud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는 그리고 무엇보다 비즈니스 환경에 변화에 따라 신속한 대응이 가능한 민첩하고도 비용 효율적인 Cloud시스템으로의 전환을 꿈꾸고 있습니다.

IDC가 최근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2016Cloud IT 인프라 지출은 전세계 모든 지역에서 두 자릿수 성장세지만 非 Cloud IT에 대한 지출은 대부분의 지역에서 감소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장기적 관점에서 Cloud IT인프라 지출은 2020년까지 연평균 13.6% 성장세를 띄며 약 608억달러 규모에 달할 것으로 예측했는데 이는 전체 기업용 IT인프라 지출에서 49.7%비중을 차지하는 수치입니다.

이렇듯 글로벌 혁신기업들과 새로운 비즈니스를 추구하는 기업들은 이미 그들의 ITCloud 플랫폼으로 전환했으며 운영조직과 프로세스 문화까지도 Cloud로 전환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동시에 높은 수준의 Managed Service, ICT New Tech. 활용을 위한 플랫폼 등 기술에 대한 중요성 또한 대두되고 있습니다.

 

<Complete Cloud, Cloud Z>

이런 상황에 작년 8월 출범한 ‘Cloud Z’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향한 미래 IT‘A부터 Z까지라는 슬로건처럼 고객의 어떤 Needs에 부합하는 IaaS PaaS SaaS등의 Cloud서비스와 이를 기반으로 ICT Tech. 요소를 결합한 종합 ICT서비스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당사의 MIS시스템 VDI시스템을 Cloud Z로 이관하여 Cloud에 대한 장단점을 파악하고 대외사업을 할 수 있는 기반을 확고히 한 것도 또 하나의 성과라고 생각합니다.” 

당사의 자체 능력만으로 대외 마케팅 행사를 할 수 있는 마케팅 역량을 강화한 것도 하나의 성과이고  Cloud Z에 대한 대외 인지도가 크게 높아진 것도 개선된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 Cloud Z사업본부 신현석 본부장 -

  

무엇보다 유의미한 성과로는 기존의 아마존이 독식하고 있던 게임산업에 성공적으로 진출, 다수의 고객사를 확보하며 향후 게임산업에서 ‘Cloud Z’가 활약할 수 있는 중요한 기반을 마련한 것입니다. 

특히 지난 16일부터 18일에는 작년에 이어 부산 BEXCO에서 열린 국제 게임전시회 G-Star2017에 참가해 ‘Cloud Z’의 새로운 서비스를 소개했습니다 


저희가 이번에 G-star에 참가하게 된 것은 국내 게입 업계 1위 업체인 넷마블의 IGS와 같이 파트너십을 이뤄서 게임사들이 자유롭게 게임을 개발하고 또 그것들을 효과적으로 운영할 수 잇는 ECO 생태계를 준비해서 이번 행사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 Cloud Offering팀 이석진 위원 -

 

개임의 개발, 품질, 검증, 배포와 서비스 운영까지 간편한 관리가 가능한 All-in-One패키지 서비스 프로모션을 통하여 게임사 고객들에게 ‘Cloud Z’의 진가를 적극 홍보했습니다.


여러 게임 고객들이 무엇을 원하는지 들어보고 저희가 어떤 Value를 드릴 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을 해보면서 게임 QA에서부터 인프라 자원을 제공하는 것, 그리고 자원 제공 이후에 인프라에 대한 Managed Service까지 토탈 All-in-One으로 제공해 드리면 국내뿐 아니라 중국, 글로벌 어디든지 게임을 보다 쉽게 출시할 수 있지 않을까 라고 하는 생각을 하게 됐으며 그리하여 3사가 파트너십을 맺게 되었습니다.”

- Cloud Z사업본부 신현석 본부장 -

 

전세계 40여개이상 확보된 데이터 센터를 통한 손쉬운 글로벌 진출과 고성능 Hybrid Cloud환경 제공 및 네트워크 비용 절감 효과를 누릴 수 있는 ‘Cloud Z’만의 장점을 통해 고객의 호응을 얻으며 게임 유통 업계라는 新 사업 영역에서 성과를 낼 수 있는 Enabler로서의 발돋움을 한 것입니다.

 

<Cloud Z DT를 함께하는 기업들>

이렇듯 여러 기업들과 함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디지털 트렌스포메이션을 실현해가고 있는 ‘Cloud Z’. 아시아, 유럽, 북남미 등 56개국을 대상으로 게임 서비스를 하고 있는 G社는 대표 게임을 Cloud Z를 통해 서비스 중이며, S社는 미디어 사업의 빠른 변화와 치열한 시장경쟁에 대비하고자 Cloud Z PaaS기반 차세대 미디어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또한 부동산의 DB를 활용하여 표준화된 부동산 콘텐츠 관리 기술 및 가공 기술을 통해 부가가치 높은 콘텐츠를 구축, 운용, 제공하는 K社 또한 Cloud Z를 도입했습니다.


“Cloud Z’를 생각하는 이유는 저희가 가상 머신을 이용해서 물리 서버 재배치 대비 신속한 자원 배포와 서비스 운영이 가능하고 신규 서버로 Migration을 하기 위한 필요한 제반 작업을 SK로부터 직접 지원받아서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이전할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SK Cloud기술 파트너를 통해 Managed Service를 제공받고 있어서 IT운영에 투입되는 리소스 감소와 안정적인 운영관리가 가능해졌고 기존 IT인력들은 핵심 개발 업무에 집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K社 웹개발부 컨텐츠팀 팀장 -

 

특히 지난 11 2일에는 해외 지사를 확보하고 있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기업들의 ‘Cloud Z’ Use Case 및 고객 성공사례를 소개하기도 했습니다‘Cloud Z’를 통해 해외 150여 개국의 해외 지사를 포괄하는 해외 영업시스템의 네트워크 속도 저하 및 보안 취약성을 손쉽게 해결한 A그리고 글로벌 멀티 클라우드 서비스를 활용한 제조기업 K社의 이슈해결 사례가 소개되며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기도 했습니다.

 

클라우드 제트 포털 내에서 Ali Cloud IBM Cloud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멀티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고 A社의 Case 처럼 일반 클라우드,” 일반 VM형식으로 CDN으로 해결할수 없는 그런 환경 자체를 클라우드로 구성했다라는 부분도 장점이 될 수 있습니다.”

- Cloud Offering팀 박승기 수석 -

 

"SK주식회사 C&C가 작년 8월에 처음으로 Cloud센터를 오픈한 이후에 처음에 약속 드렸듯이 Enterprise고객을 위한 다양한 Hybrid Case SI회사 입장에서 만들어 드리겠다고 약속 드렸었습니다." 

"그 이후에 정말 많은 Use Case를 바탕으로 해서 Offering들을 만들었는데요. 좀더 효율적이고 좀더 비용을 Save하는 방법이 있을까를 고민하시는 고객 여러분들께 좋은 세션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을 합니다."

- Cloud Offering팀 이석진 위원 -

 

<Cloud Z for DT>

구축 전부터 서비스 오픈, 이후 상용화하여 Use Case를 늘려가는 기간 동안 넘어야 할 장벽 또한 많을 수밖에 없었습니다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발로 뛴 시간들. 덕분에 ‘Cloud Z’는 고객사 뿐아니라 SK의 디지털 트렌스포메이션을 견인하는 핵심 기술로 자리잡을 수 있었습니다.

디지털 트렌스포메이션을 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부분들은 스타트업들처럼 빨리 움직일 수 있는 구조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다양한 상품들을 통해 Hybrid를 구현할 수가 있어서 고객에게 훨씬 더 베네핏을 드릴 수 있고 어플리케이션이나 운영이나 다른 부분의 경험을 우리 스스로 공유해 드릴 수 있기 때문에 다른 회사들과는 차별화된 Hybrid를 제공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Cloud Offering팀 이석진 위원 -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빠르게 대응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신속히 실행할 수 있도록 돕는 ‘Cloud Z’서비스. 최적화된 운영환경을 제공하고자 하는 고객 중심 마인드와 우리만의 IT역량을 결합해 탄생한 ‘Cloud Z’는 그야말로 기업 비즈니스에 날개를 달아주고 있습니다.

기존의 소프트웨어 개발 배포 방식에서 보다 더 빠르고 빈번하게 무중단 배포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는 것이 ‘Cloud Z’의 목표입니다.

이를 위해서 현재 제공하고 잇는 PaaS의 고도화, Backing 서비스의 지속적인 개발, PaaS모니터링 및 운영체계의 고도화를 통해서 가장 빠르고 고객에게 사랑 받는 ‘Service Provider’가 되는 것이 목표입니다.”

- Cloud Z사업본부 신현석 본부장 -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