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부모님과 친척 어른들의 선물을 챙기다 보면 자연스레 생각나는 어린 조카들이 있습니다. 일터에서 반복되는 업무로 하루하루 바쁘게 지내다가도 사랑스러운 조카들의 힘내라는 응원 메시지를 받으면 피곤하지만 다시 각오를 다지며 모니터 앞으로 가시는 분들이 많으실 거라 예상됩니다. 여러분들에게 조카들은 어떤 의미로 다가오나요?

한 매체에 따르면, 올 추석을 앞두고 골드 앤트(Gold Aunt)의 조카 선물 고민이 한창이라고 합니다. ‘골드 앤트족이란 결혼연령이 늦어지고 독신자들이 증가하며 생겨난 신조어로 경제적으로 풍요로운 싱글 여성을 일컫는 골드 미스의 골드와 이모(고모)를 합친 말이라는데요. 자신의 조카를 자식처럼 아끼며 물질적, 정신적 지원을 마다치 않는 여성들을 뜻한다고 합니다.

골드 앤트분 들은 이번 추석에 조카들을 위해 어떤 선물들을 마음에 두고 있을까요? 시대가 달라짐에 따라 뻔한 전통식품 같은 대표적인 선물보다 센스 있는 첨단기술이 접목된 스마트 선물이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아직 추석 선물을 준비하지 못한 이들이라면 한번쯤 눈 여겨 봐야 할 선물들 추천 드립니다.

  

입문용 드론 시마드론X8SW’

 요즘 국내에서 드론의 인기는 가히 엄청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드론은 군사용에서부터 배달용, 레이싱, 방제용, 구조용 드론택시, 촬영용 등으로 활용범위가 매우 넓습니다. 기본적인 교육이 필요하고 관리부터 보관까지 손이 많이 가지만 취미로 삼는 사람이 점점 늘어나는 것을 보면 이미 일상생활 깊숙이 침투했다고도 해도 과언이 아닐 텐데요. 하지만 아직 많은 분들이 드론하면 비싼 가격부터 떠올리는데 현재 3만원 미만부터 400만원 이상의 가격대까지 다양한 브랜드 제품들이 시중에 나와 있습니다. 이 중 보편화된 입문용 제품으로 시마드론 X8SW을 소개합니다. 가로세로 50cm 높이는 19cm로 가성비 유명한 드론으로도 잘 알려진 X8SW는 버튼 하나로 이륙과 착륙이 가능하며 기압센서를 이용한 자동 고도 유지가 되는 드론입니다. SYMA GO앱을 통해 실시간 영상을 보며 컨트롤 할 수 있으며, 360도 부드러운 회전 비행은 물론 헤드리스 모드로 드론의 방향을 인식하며 비행할 필요없이 조종기의 방향에 따라 조종 가능합니다. 입문용 드론을 선물하고 싶은 분들에게 심플한 화이트 컬러와 10만원대의 가격으로는 안성 맞춤입니다.  

시마드론X8SW

과학상자 아두이노

나사와 모터, 배터리와 철판을 조합해 장난감을 만드는 과학상자 1980년대 가장 인기 있던 어린이날 선물이었습니다. 오늘날 과학상자의 자리를 이어 아두이노 키트가 떠오르고 있습니다. 아두이노란? 이탈리아어로 '친구'라는 뜻을 가졌으며 초보자들을 대상으로 만들어진 개발보드로  오픈소스 하드웨어라는 장점으로 여러 종류의 센서를 연결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두이노 우노부터 시작하여 실력을 키워 향후 아두이노 기판과 모터, 센서를 조립하고 컴퓨터 코딩을 마치면 자동차나 드론도 만들어볼 수 있다는데요. 섣불리 다루긴 힘들 듯 보이지만 참고서 단계별로 떠라 하면 초등학생도 충분히 아두이노 키트를 조립할 수 있다고 합니다. 종류와 가격대도 다양하다고 합니다. 조립과 코딩 기본을 배울 수 있는 아두이노 스타터 키트는 4만원대, 스마트폰으로 제어하는 아두이노 자동차와 드론 키트는 5만원에서 10만원대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고 하니 스마트한 선물에 안성맞춤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두이노 스타터 키트


인공지능 스피커 ‘SKT 누구’(NUGU)

요즘은 역시 인공지능이 대세입니다. 세번째로 소개해 드릴 누구(NUGU)SKT에서 국내 최초 지능형 음성인식 서비스를 탑재한 AI스피커로서 편리한 음성명령을 통해 음악 및 오디오북 감상, 영화정보, 스마트홈, 실시간 교통안내, 피자배달, 한영사전, 일정 관리, 알람 등 다양하고 놀라운 기능을 음성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사용법과 심플한 원통형 디자인으로 요즘 집들이 선물로도 으뜸이라고 하는데요. 공간의 제약 없이 집안 어느 곳에서도 이용하실 수 있으며, 11번가, T다이렉트샵, 지마켓, 롯데닷컴, 티몬, 옥션, 인터파크 등에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꼼꼼한 개인 비서 역할 또한 성실히 수행한다고 하니 선물 받는 조카분들 앞으로 학업 스케줄 관리는 꼼꼼하게 할 수 있겠네요.

SKT 누구(NUGU)

전동킥보드 투디(Toodi) D-202

스마트 모빌리티 제품은 여가, 출퇴근 교통수단 등 실용적이고 높은 활용성 때문에 성인들뿐만 아니라 학생들에게도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 입니다. 특히 최근 이런 제품이 점점 소형화되면서 휴대 및 보관까지 간편해지는 추세인데요. 자전거를 타지 못해도 누구나 쉽게 운전할 수 있는 투디(Toodi)社의 전통킥보드 2종을 소개해 드립니다. 투디(Toodi) D-202는 배터리 용량이 11Ah 18Ah 두 종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1Ah는 약 6시간 충전으로 최대 45km까지 주행 가능하며, 18Ah는 약 8시간 충전에 최대 70km의 거리까지 주행이 가능합니다. 배터리 용량만 다르며, 그 외 기능은 모두 동일하며, 정격 출력 350W로 최고 40km/h의 속도가 가능하며 안전을 위해 제동 능력이 뛰어난 전륜 드럼 브레이크를 탑재해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합니다. 가격은 11Ah 440,000, 18Ah 540,000입니다.

 

투디(Toodi) D-202


몇 일 남지 않은 추석, 센스 있는 골드 앤트분들에게 조카들에게 선물할 IT제품을 추천 드렸습니다.

어떠셨나요? 맘에 드시나요? 결정하셨다면 자 이제 지갑을 열 시간입니다 J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