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인턴십 프로그램 수료식 기념 촬영 사진.


17년 인턴십은 Digital Transformation 추진이라는 회사 전략 방향성과 연계하여, Digital Transformation Leading할 수 있는 ICT 기술 역량과 패기를 보유한 인턴사원 44명을 선발하였습니다017.07.01~2017.08.31 2달간의 현업 실무와 DT Potential을 확인할 수 있는 DT Project 수행을 통해 DT 역량을 강화, ICT 전문성을 갖춘 인재로 성장하였습니다.  


2017년 상반기 인턴사원들의 교육과 배치된 각 팀에서의 실전업무가 종료되었습니다SK주식회사 C&C 인턴 합격 이후 다사다난했던 3인의 인턴사원들이 보낸 좌충우돌 '회사 이야기'와 '소감'이 담긴 편지를 한번 감상해볼까요?! 

 

 인턴사원 신승관 

이 자리에 있는 동기들 중에 아직은 모르는 친구들이 있는 걸 보니정말 바쁘게 2달을 보낸 것이 실감나는 것 같습니다인턴 생활을 하면서 프로젝트와 팀 업무를 모두 겸하는 것이 힘들었을 때도 있었고즐거웠던 순간도 있었습니다저를 포함한 인턴 동기들 모두 고생 많았고 잘해냈다는 말을 전하고 싶습니다. 

막상 인턴 수료식을 하게 되니 속이 후련하기도 하지만또 다시 기다림과 고난의 연속인 취준생으로 돌아간다는 생각에 앞길이 막막하기도 합니다. 

돌이켜보면 인턴 합격 전화를 받았을 때 기분은 날라갈듯이 좋았습니다. “꽃길만 걷겠네”, “이제 다 끝났구나라는 생각을 잠깐 했었던 게 아직도 기억에 남습니다. 

하지만 인턴 생활을 하면서 점점 '끝이 아닌 시작'이란 것을 깨닫게 됐습니다.  배우고 알아야 할 것이 많았고 업무와 프로젝트에 대한 책임감도 느꼈습니다회사 생활을 하면서 기억에 남는 일이 있었습니다팀원들이 잘 알지 못하는 부분에 대해 조사하고 모듈을 개발하는 역할을 맡았었습니다아무리 구글링을 해도 자료를 찾을 수 없었고표준협회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따라서 직접 파싱을 하고코딩을 하는 과정에서 굉장히 힘들었습니다. 

당시 몸담고 있었던 융합서비스개발그룹의 최철 팀장님과 이야기를 나누며 제가 처한 일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이야기를 나누니팀장님께서는 “아무도 모르는 것을 조사하는 것이 힘들 수는 있지만그에 따라 책임감도 기를 수 있고 본인이 조사한 걸 팀원에게 공유하면서 함께 알아나가는 것이 정말 가치 있는 일이다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제게 정말 큰 힘이 되었고무사히 그리고 즐겁게 일을 해낼 수 있었습니다. 

제가 SK주식회사 C&C에서 인턴 생활을 하며 배운 역량들은 앞으로 인생을 살아감에 있어 직간접적으로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저 뿐 아니라 함께했던 동기들도 많은 것을 느끼고 한 계단 더 성장할 수 있었던 시간이라 생각합니다. 

끝이 아닌 시작이라고 생각하지만기간이 정해져 있는 인턴생활이기 때문에 조금은 아쉬움도 남는 것 같습니다하지만 인턴 기간 동안 기를 수 있었던 역량팀워크노력을 생각해보면 끝맺음과 시작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들 정말 고생 많으셨고수고하셨습니다.  




인턴사원 김정태 

먼저 인턴 동기 여러분들지난 2달 동안 열정을 쏟으며 SK주식회사 C&C의 인턴으로서 성실히 업무를 수행한 것에 대해 모두 수고했다는 의미로 박수를 보내드립니다. 

또 인턴생활을 잘 끝마칠 수 있게 도움을 주셨던 이용규 팀장님과 강정수 멘토님을 비롯한 금융Digital서비스팀 선배님들 그리고 프로젝트를 함께한 선배님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작년에 대학을 졸업한 후 "내가 떠올린 아이디어로 세상을 좀 더 이롭게 만드는 일에 기여하고 싶다"는 생각으로 창업 활동을 했었습니다하지만 올해 초 부득이하게 창업 활동을 접게 되었고길을 잃은 아이처럼 방황하게 됐습니다. 

그러던 중 혁신의 길을 걷고 있는 SK주식회사 C&C를 주목하게 됐고이 곳에서라면 DT기술을 활용해 세상을 좀 더 이롭게 만들고 나의 꿈을 실현할 수 있겠다라는 생각을 하게 됐습니다. 

인턴 면접 때 저는 회사가 추진하는 DT기술 중 인공지능의 경우 명확한 수익모델을 찾고 있지 못하고 있는데그래도 계속 추진해야 하는가?라는 질문을 받았습니다이에 저는 모든 IT회사가 가진 인공지능 기술이 캐시카우 역할을 할 수 있는 수준에는 못 미치고 있다고 생각하지만미래에는 인공지능 기술이 IT기업의 주요한 핵심역량이 될 것이므로 어렵더라도 계속해서 추진해야 한다고 말했었습니다. 

하지만 인턴생활 시작 후 회사에서 추진하는 DT사업들과 여러 논문들을 보며 제 생각을 완전히 바꾸게 됐습니다인공지능 기술은 이미 현실이 됐으며, SK주식회사 C&C는 이를 사업화 할 수 있는 수준에 매우 가까이 다가가고 있던 것입니다덕분에 저는 인턴으로서 팀의 업무를 수행하며제 꿈을 실현할 수 있다는 강한 확신을 갖게 되었고 2개월 동안 매일 설레는 마음으로 회사에 출근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인턴 생활이 마냥 쉽지만은 않았습니다특히 팀 프로젝트 발표를 준비하면서 많은 부담감을 갖고 있었던 것 같습니다팀원 모두의 열정이 담긴 프로젝트가 제가 담당하게된 발표로 성패가 갈릴 수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그래서 제가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기울이며 발표를 준비했고프로젝트를 잘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인턴 프로그램을 통해 동안 제가 얻은 소득을 중 하나를 꼽자면, ‘자신감의 회복일 것입니다창업 실패를 경험하며 자신감을 잃어가던 저는 이번 기회를 통해 크고 작은 성취감을 느낄 수 있었고예전보다 더 충만해진 자신감을 갖게 됐습니다. 

인턴 여러분과 다시 만나 모두가 함께 다시금 열정을 불태울 수 있기를 기대하며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인턴사원 장하은 

안녕하세요미디어사업팀에서 인턴생활을 한 장하은이라고 합니다.  저는 인턴십 프로그램 지원 준비부터 인턴 수료식까지 두근거렸던 순간에 대해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저에게 있어 가장 두근거렸던 순간은 팀에서 수행했던 과제를 발표했던 순간인 것 같습니다지금까지 쌓아온 역량과 가능성을 확인 받는 시간이기도 했고팀 내 진지한 분위기와 관심을 엿볼 수 있었던 순간이기도 했기 때문입니다.  입사 전 막연하게 가진 큰 기업에 대한 이미지도 영향을 준 것 같습니다대기업이다 보니 체계적이고 조금은 엄격하거나 딱딱하다고 느낄 수 있을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정작 2달간의 인턴생활을 하면서 가장 많이 들었던 말은 하은씨우리 함께 커피 한 잔 어때요?” 라는 말이었던 것 같습니다 

커피 한잔을 도란도란 함께 하면서 선배들의 정다움과 진지한 대화를 들을 수 있었고 인턴 생활에 대한 조언을 듣기도 하고 업무에 대한 피드백을 듣기도 했습니다그래서인지 제게 커피 한 잔 할래요?” 라는 말은 많은 의미가 담겨 있는 것 같습니다. 

2달간 가장 힘들었던 것은 인턴사원 안내 메일에 적혀있었던 엣지있는 비즈니스 캐주얼의 선택도팀 배치 후 업무적인 부족함을 채워 나가려 한 것도 아닌어떻게 하면 팀에서 좋은 인상을 남길 수 있을까라는 부분이었던 것 같습니다.

팀 업무 특성상 10층과 11층 근무잦은 회의 등으로 인해 팀원분들의 얼굴을 좀처럼 마주하기가 쉽지 않았습니다그래서 출퇴근 시간에 짬을 내어 개발 파트 10, 11층에 찾아가 선배분들께 인사를 드렸던 것 같습니다또 신생팀이기 때문에 서로 친해지려는 단계였고 5번 정도 있었던 회식에 빠지지 않으며 함께하고자 노력했던 것이 새록새록 기억납니다. 

2017년 7 1처음 인턴생활을 시작할 때 모습과 2달 후의 모습이 어떤 변화가 있었을까저는 업무적인 것과 팀의 일원으로서 활동하면서 어떤일이든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많이 생긴거 같습니다. 

다른 인턴동기들도 저와 비슷했을 수 있고 조금 다를 수도 있겠지만 2달간의 인턴생활 동안 최소한 하나씩은 각자 얻은 것이 있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마지막으로 우리 모두 고생 많았다라는 말을 하고 싶습니다.


사랑해요! SK주식회사 C&C!

고마워요나의 동기님들~~ J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1. 2017.09.19 15:40

    비밀댓글입니다

  2. Favicon of http://skccblog.tistory.com BlogIcon SK주식회사 C&C 블로그 운영자 2017.09.19 18:15 신고

    사진 위치 수정되었습니다. 댓글 남겨 주셔서 감사합니다!

  3. BlogIcon 신승관 2017.09.19 20:00 신고

    수고하셨습니다~~!

  4. BlogIcon 이자현 2017.09.21 09:32 신고

    모두 고생 많으셨습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