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조사에 따르면 약 32 % 정도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영업 효율성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했으며 28 % 정도는 새로운 고객을 확보하는 데 도움이 됐다고 합니다. 

네트워킹, 이벤트, 이메일 마케팅, 소셜 미디어를 활용한 온•오프라인 마케팅은 여전히 잘 활용되고 있는 방식이며 고객에게 더 많은 것을 이해시키고 관계 변화에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팟캐스팅, 비디오 라이브 스트리밍 등의 중요성이 플랫폼에서 마케팅 캠페인을 운영할 때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현재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대기업과 중소기업 모두에게 적용되고 있습니다. 2017 년 말까지 글로벌 2000대 기업 중 75%는 디지털 전략을 중심으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추진할 것입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비즈니스를 개선하고 성공적인 영업 및 마케팅 활동을 위한 비즈니스 수행에 큰 역할을 할 것입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고객의 요구, 사용 가능한 기술, 성공적인 비즈니스 등 기업 성장 과제에 직면하고 있는 모든 부분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온라인 비즈니스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기회를 더 잘 이해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성공을 위한 최상의 기회를 브랜드에 부여 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수행을 위해서는 영업과 마케팅 모두에서 달성해야 할 사항을 제대로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본적으로 영업과 마케팅은 서로 대립의 역사를 그려왔습니다. 성격의 차이가 존재하는 것인데, 영업이 경제적이라면 마케팅은 문화적인 것에 가깝습니다. 

그렇다면 근본적인 차이를 지니고 있는 영업과 마케팅에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미치는 영향은 무엇일까요?


출처 : http://www.learnabouttravelmaps.info/pics/p/production-sale.html




영업에 미치는 영향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비즈니스에 적용이 된다면 직원들은 보다 나은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게 되고 최신 기술을 통해 데이터를 처리 할 수 있습니다. 질적으로 높은 데이터를 통해 보다 나은 영업 기법을 제공할 수 있고 정보에 대한 접근성을 용이해지면서 결과적으로 영업 관점의 의사결정을 통해 생산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인공지능 서비스를 이용해 고객의 소비 패턴에 대한 의미있는 데이터 추출을 통해 효과적으로 제품과 서비스를 고객에 제공할 수 있는 방법을 마련할 수 있게 되는 것이 좋은 사례 중 하나입니다. 

 

출처 : https://blokboek.net/en/digital-marketing-rise-20-marketing-mix/


마케팅에 미치는 영향 

온라인 비즈니스 세계는 고객이 관심 있는 물건에 대해 실시간 주문을 할 수 있는 다양한 컨텐츠를 요구합니다. 이는 고객을 온라인 세계로 인도하고 연결하는 방식이 다양하기 때문에 고객 마케팅 전략의 다각화는 필수적입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고객과 소통을 통해 마케팅에 대한 ROI ROE를 높이는 등 마케팅 전략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마케팅은 '다트판'에 '다트'를 던지는 것과 비슷하고 이왕이면 불스 아이에 맞길 원합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불스 아이에 도달하기 위해 어떤 방식의 마케팅이 효과가 있는지 가능한 최선의 결과를 얻는 방법은 무엇인지를 가늠해볼 수 있는 기술이기도 합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해 데이터를 분석하고 실시간으로 참여할 수 있기 때문에 마케팅은 보다 더 진화적인 관점에서 고객의 니즈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