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제트 통해 반려동물 전문 O2O 서비스 하이루론칭 나서

하이루 서비스의 콘텐츠·마케팅 등 전 시스템 클라우드로 전환

1,000만 펫펨족을 위한 맞춤형 O2O서비스 대대적 확장 예정

클라우드 제트 활용해 IT비용 최소화·빠른 O2O서비스 확장·추가 서비스 개발도 장점





SK C&C가 참여자 확대에 따라 IT개발 및 인프라 수요가 급증할 수 있는 O2O 서비스분야의 클라우드 제공에 본격 나섰다.

SK C&C(사업대표:안정옥, www.sk.co.kr)()하이루(대표:신용채, www.hiroo.co.kr)가 자사의 Cloud Z(클라우드 제트)를 이용해 반려동물 전문앱인 하이루론칭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하이루는 반려동물의 탄생부터 장례까지 전 생애를 함께하는 반려동물 토탈 O2O 으로 사람과 동물이 조화롭게 살아갈 수 있도록 삶에 필요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해 나갈 예정이다.

이에 먼저 하이루의 서비스 콘텐츠 및 전 시스템 인프라를 클라우드 제트 IaaS(Infra as a Service)’로 전환했다. 향후 클라우드 제트를 통해 1,000만 펫펨족을 위한 맞춤형 O2O서비스의 대대적 확장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하이루 앱은 반려동물을 입양하는 가족찾기를 시작으로 건강 관리, 이상 행동 조언 등 각종 상식 및 정보를 확인하는 알고가기’ ▲간식 및 용품을 자유롭게 주고 받는 사고팔기’ ▲세상을 떠난 반려동물을 애도하는 장례서비스 기억하기 (하이루 추모공원 www.hiroopark.co.kr ) 등의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하이루는 클라우드 제트를 활용해 IT 투자 부담 최소화는 물론 펫팸족 대상의 빠른 서비스 확장 및 추가 서비스 개발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추후 O2O 서비스를 확장 하는데 있어서 클라우드 제트가 타 클라우드 서비스와 완벽하게 연계하고 빠른 전환이 가능하다는 점을 높이 평가했다.

㈜하이루는 이번 클라우드 도입을 시작으로 다양한 O2O 신규 사업은 물론 기간 시스템의 클라우드 제트도입도 적극 검토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클라우드 기반에 적용 가능한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 개발방법론씨냅스(CNAPS)’도 향후 서비스 개발에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씨냅스를 활용하면 하이루서비스를 중단하지 않고 언제든지 신규 서비스 및 기능을 간편하게 추가할 수 있고 클라우드 인프라도 해당 서비스 및 기능별로 간편하게 조정할 수 있다.

㈜하이루 조상현 마케팅운영 총괄은 서비스 특성상 급격한 사용자 및 데이터 이용량 변화가 발생하는데, 클라우드 제트의 사용자 및 데이터 이용 추이에 따른 탄력적 IT인프라 지원을 통해 가장 이상적인 IT 운영 환경을 갖추게 됐다특히 시스템의 종류에 관계 없이 모든 클라우드 서비스를 손쉽게 개발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클라우드 제트는 하이루의 핵심 시스템 인프라가 됐다고 말했다.

SK() C&C 신현석 CloudZ사업본부장은 클라우드 제트를 통해 하이루의 모든 O2O 서비스 개발 및 운영을 완벽히 지원할 것이라며 하이루를 시작으로 국내 O2O 서비스의 클라우드 서비스 도입 붐을 일으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