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은 고객에 대한 퀄리티 높은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 및 소프트웨어 도구를 활용해 인사이트를 확보함으로써 고객 접점의 디지털 전환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좀 더 독특하며 개인화되고 확장이 가능한 고객의 경험을 제공하는 DT 전략을 내세우며 디지털 전환에 투자하려는 기업을 위한 조언들을 간단히 정리해보았습니다.


1. 변화에 대해 감성적인 준비를 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리더십이 감정적으로 준비가 될 때까지 조직 내에서 디지털 전환이 일어나지 않는다고 말하면서, 감정적인 약속을 하고 대화를 촉진하는 방법을 알고 있는 사람을 찾으라고 조언합니다.


2. 비즈니스 크리티컬한 기능을 갖춘 비즈니스 전략과 함께 올바른 전략을 수립할 수 있는 파트너를 확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차별화 된 역량을 갖춘 파트너를 찾고 업계 및 규제 환경에 대한 세부 사항을 이해하며, 입증된 기록으로 성공이 어떻게 보이는지에 대한 명확한 범위와 목표를 제시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목표 달성을 이룰 수 있습니다.



3. '전략적 실용주의자'인 파트너를 찾아야 합니다. 물론 최고의 파트너는 강력한 전략팀과 성공적인 변화에 대한 경험과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는 전제하에 비롯됩니다. 또 단순히 기술을 제공하는 클라이언트와 공급 업체의 관계보다 신뢰를 바탕으로 한 파트너십을 유지해야 합니다. 파트너는 업계의 다른 사람들과 비즈니스 과제, 새로운 환경에 적응할 수 있는 유연성, 현실적인 목표 설정 및 산출물, 높은 수준의 고객 서비스 등을 해결하는 데에 성공해야하기 때문입니다. 


4. 양질의 데이터를 얻고 이를 적절히 활용하는 것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기본 중 기본"입니다. 비슷한 맥락으로 공급 업체가 데이터에 대해 명확한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서로 다른 데이터베이스, 파일 및 레코드를 분석하고 이를 정확하게 디지털화하는 것을 뜻합니다. 해당 데이터의 중복을 제거하고 유효성을 검사하는 과정과 향후 시스템에 어떻게 적용할 것인지에 대한 정보를 확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즉, 깊이 있게 가는 것이라 말할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보면 디지털 변환이 어려울 수 있지만 무리하게 모든 것을 한 번에 해결할 필요는 없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