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문가들이 동의하는 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조직의 최우선 과제 중 하나가 되야 합니다. 최근 많은 기업들이 고객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디지털 비즈니스 전략을 활용하고 있으며, 직원들의 생산성을 높이고 혁신을 가속화시키고 새로운 방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동기부여 하고 있습니다.

아직 대부분의 기업들은 복잡하고 다면적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어떻게 효과적으로 접근하며, 어떤 면에서 가능성을 엿볼 수 있는지에 대해 취약합니다. 하지만 핵심원칙 4가지에 집중해본다면 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성공적으로 이끌어낼 수 있습니다. 



 

1. 비즈니스와 IT중심의 접근 방식을 취하라.

단순히 최신의 것을 얻기 위해 기술에 투자하는 것은 옳지 않습니다. 트랜스포메이션의 궁극적인 목적은 비즈니스를 더욱 빠르고 효율적으로, 그리고 수익을 창출하는 새로운 방식으로 비즈니스를 돕는 데 도움을 줘야한다는 점 입니다. 기술 투자는 측정 가능한 결과를 도출할 수 있는 바람직한 비즈니스 성과와 연계되어야 합니다. 또 고객의 선호도와 행동에 대한 밀도있는 분석을 바탕으로 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진정한 의미의 향상된 고객 경험을 실현하고 브랜드 충성도를 강화할 수 있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2. 프로세스 간소화를 기반한 새로운 Biz.Model을 만들어내자.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종종 IT부서에서 시작되어 특정 작업을 간소화하기 위한 개선작업으로부터 시작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제조 또는 마케팅과 같은 기능에도 디지털화된 프로세스를 도입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단계별 프로세스 도입은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면 실질적인 비즈니스 성장을 이끌어 낼 수 있습니다. 본격적인 트랜스포메이션을 일궈내기 위해서는 기업 차원에서 필요한 것을 고려해야 합니다. , 현재 프로세스를 개선할 뿐 아니라 가능한 모든 상황에 대한 오픈 마인드를 유지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이를 통해 기업 운영을 혁신할 수 있는 새로운 수입원과 배달 방법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3.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문화를 정착시키자.

최신 기술을 기반으로 한 모든 핵심 사업에 대한 계획은 사람에 의해 설계되고 구현되야 합니다. 따라서 성공적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해 구성원들에게 트랜스포메이션의 과정을 안내하는 데 세심함이 필요합니다. 구성원들의 요구 사항 및 조건들을 경청하는 것을 기반으로 디지털 도구와 프로세스가 어떻게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지 이해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 원활한 변화를 위해서 디지털화된 환경에서 역량을 높이기 위한 커뮤니케이션, 교육 및 리더십이 필수적입니다. 변화가 이루어진 후에 기업들은 걸림돌을 신속하게 해결하고, 'Digital-First' 문화를 완벽하게 정착 시키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4.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열차에 신속히 탑승하자.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계획을 실현시키기 위해 기업은 혁신에 대한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신속한 솔루션을 제공해야 합니다. 즉, 자신들의 조직을 재고하고, 마찰을 완화시키며, 유연성을 유지하는 등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준비하는 속도를 높혀야  필요가 있습니다.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는 디지털 세상에서 조직 정비를 통한 신속한 시장 진출은 비즈니스 리더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특성은 오늘날의 비즈니스 전략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으며, 적절한 인적 자원의 지원을 요소요소에 받을 경우 향후 몇 년간 업계 선두 주자로 발돋움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