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월부터 3월까지 2개월간의 긴 교육 여정을 마무리 한 2017 신입사원!

이들이 기획하고 진행한 '2017년 신입사원 교육 수료식' 현장을 다녀왔습니다그간의 신입사원 교육을 리뷰 하는 영상을 감상하는 시간, 회사 임원분들 앞에서 펼친 IT 프로젝트 결과물 발표, 색다른 느낌의 신입사원 TED, 그리고 장동현 사장님과 신입사원들이 함께하는 대화 시간까지 잊지 못할 추억들을 한아름 안고 각자의 팀으로 돌아가게 된 신입사원들의 소감과 앞으로의 회사생활에 대한 포부를 들어볼까요?

 

지난 2개월간의 신입사원 교육 여정에 대한 동영상을 시청하고 있는 모습


금융사업2그룹 양주현 사원

최종 합격 발표를 만끽한지도 벌써 3개월이 지났지만 아직까지 얼떨떨한 느낌입니다. 

지난 2개월간 자사 교육을 받으면서 좀 더 구체적으로 우리회사의 사업에 대해 알 수 있었습니다. 특히 신입사원 IT프로젝트에서 다양한 배경을 가진 동기들과 함께 New ICT의 새로운 가치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이를 구체화 시키는 작업은 신입사원으로서 열정을 발휘하기에 좋은 기회였습니다. 

신입사원 수료식 사회를 맡게되는 기회도 얻게 됐습니다. 무대공포증이 있었지만, 이를 극복해보기 위해 용기를 내어 사회자에 도전하게 됐습니다. 함께 사회를 맡은 박종선 사원과 대본을 짜내면서 우리 동기들의 교육 성과를 어떻게 하면 잘 소개하고 보여줄 수 있을지 많은 고민을 거듭했고, 선배들의 피드백을 받으면서 좋은 준비를 할 수 있었습니다. 사회자를 맡아 준비하면서 부족함을 많이 느꼈지만 그만큼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기 때문에 아주 값진 경험이었습니다. 

저는 금융사업2그룹으로 배치됐습니다. 학생 때의 이론적인 지식에서 벗어나 실질적인 가치를 만들어내고 싶습니다. 또 현실에 가장 맞닿아 있는 금융 산업이기에 더욱 힘내서 일하고 싶습니다. 이러한 업무 경험을 통해 향후 핀테크, 블록체인 등 차세대 금융 산업에 새로운 가치를 적용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고 싶습니다. 

 

IT프로젝트 결과물을 발표하고 있는 김진섭 사원


“Hi-Tech자동화개발팀 김진섭 사원

신입사원 교육을 통해 업무에 필요한 Biz/IT 역량 교육을 받았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IT프로젝트에서 스마트팩토리의 프로토타입을 구현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운이 좋아서 신입사원 수료식 때 프로젝트 결과물을 사장님을 비롯한 많은 청중 앞에서 발표를 진행한 것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발표를 준비하면서 메시지를 전달하는 방식에 어려움을 느꼈지만, 교육담당자 선배님들의 아낌없는 조언들로 인해 발표를 잘 마칠 수 있었습니다. 

팀에 이제 갓 배치가 됐는데, 선배님들과 함께 즐겁게 생활하면서 평소에 관심이 있었던 딥러닝 기술을 실제 팀 업무에 적용하고 싶은 꿈도 갖고 있습니다. 최근 디지털 트랜스포메인션이 화두인데, 회사에서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ICT 엔지니어가 되고 싶습니다. 

 

IT프로젝트 결과물을 발표하고 있는 윤종필 사원


금융/전략인프라혁신팀 윤종필 사원

68일간 진행됐던 신입사원 교육이 드디어 마무리 됐습니다. 저는 금융/전략인프라혁신팀에 배치되어 처음 팀에 방문해 선배님들께 인사를 드렸습니다. 한동안 어설프고 낯설겠지만 모든 일에 최선을 다하다 보면, 제자리를 찾아가 멋지게 역할 수행을 하는 SK주식회사 C&C 구성원으로 거듭날 것이라 생각합니다. 

작년 겨울 어느 날, 입사 면접에 참석해 자기소개를 하라고 한 면접관님께 당당한 목소리로 면접관님의 투자 성향은 어떠하십니까? 안정적이고 꾸준한 수익을 추구하신다면, 또 적극적으로 높은 수익을 추구하신다면 역시 저를 추천합니다라고 말했던 기억이 새록새록 떠오릅니다. 입사한 지금, 제가 내뱉은 말에 부합하는 모습을 갖추기 위해 최선을 다 할 각오가 되어있습니다. 훌륭한 선배님들과 함께 우리회사가 글로벌 ICT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장동현 사장님과 신입사원들과의 오붓한 대화


장동현 사장님과 신입사원들과의 대화 시간!


최우수 신입사원으로 선정된 이동훈 사원(왼쪽)


“Hi-Tech자동화개발팀 박종선 사원

2016 12 9, 누군가에게는 평범한 금요일 이었을 수도 있지만, 제게는 굉장히 중요한 하루였습니다. 바로 우리회사 최종합격자 발표날이었기 때문입니다. 

“SK주식회사 C&C의 최종 면접에 합격하셨습니다 

저와 SK의 만남은 이렇게 기분좋게 시작됐습니다. 

그룹연수와 자사교육을 통해 우리회사 사업에 대한 이해와 Digital Transformation의 이해와 실전을 거듭하던 중 수료식을 진행하는 사회자로서 중책을 맡게 됐습니다행사 사회를 맡은 경험이 없었지만 기쁜 마음으로 입문 교육 마지막 날까지 최선을 다해 준비했고, 행사 사회 스크립트 수정과 수 많은 리허설을 통해 신입사원 수료식 사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 

제조사업부문이라는 새로운 인생 도전장을 받게 된 지금, 제조 사업에 대한 기초 이해를 다지는 교육을 받고 있습니다. 물론 쉽지 않은 길이 될 수도 있겠지만 기나긴 도전 끝에는 성장의 달콤함이 기다릴 것이라는 확신이 있기 때문에 모든 일에 최선을 다하는 자세를 갖고 업무에 임하겠습니다. 

 

신입사원 TED를 진행하고 있는 김효열 사원

  신입사원 TED를 진행하고 있는 김효열 사원


“Portal사업팀 공병훈 사원

SK주식회사 C&C라는 요람에서 성장할 수 있게 되어 자부심과 설렘이 마구 솟구치고 있습니다. 신입사원 교육을 통해 비전공자도 IT 프로젝트를 해낼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게 되었고, 신입사원 수료식에서 IT프로젝트 결과 발표를 하는 등 잠재력 가능한 씨앗이 아름다운 꽃으로 피어났습니다. 

과거 ICT 관련 창업 프로젝트에 참여해 프로젝트를 완수한 경험이 있습니다. 여전히 부족한 부분이 많지만 자발적으로 스터디 하며 성장해나가는 모습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배치된 팀에서 패기 넘치고 영리하게 회사업무에 임하도록 하겠습니다


“ERP사업1팀 이선민 사원

2달여간의 교육을 무사히 마치고 통합솔루션사업본부 ERP사업1팀으로 배치되어 팀 선배님들의 열렬한 환영을 받으며 교육 받고 있습니다. 

좌충우돌의 신입사원 교육 전과정을 마치고 동기들과 한자리에서 함께 하는 마지막 행사에서 장동현 사장님과 대화시간을 가지며 신입사원의 패기를 마음껏 뽐냈습니다. 교육 내내 함께했던 동기들과 떨어진다는 생각에 너무 아쉽지만, 모두 각자의 자리에서 멋진 SK구성원으로 성장하는 모습을 상상하면 무척 설렙니다. 

신입사원으로써 패기를 가지고 자기주도적 실천, 실행을 하는 구성원이 되겠습니다. 또 급변하는 IT환경 변화에 유연하게 대처하기 위해 끊임없이 공부하고 준비하며 다양한 아이디어를 응용할 수 있는 구성원으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