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예보 콘셉트를 차용해 스마트폰의 보안 상태를 ‘맑음’, ‘흐림’ 등으로 알려줘

악성코드 검사, 취약점 진단, 스미싱 차단, 프라이버시 보호 등 다양한 보안 기능 제공

메모리, 배터리 등을 기기 성능 최적화 기능은 사용자 스스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해


‘내 스마트폰을 쾌적하게, 매일 오늘의 날씨를 확인하듯 내 폰의 보안상태를 점검하세요

SK인포섹이 해킹 위협 차단부터 기기 성능 최적화까지 스마트폰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담은 보안 어플리케이션(Application, 이하(App)’)을 선보이며 B2C 분야의 정보보안 저변 확대에 나선다.

정보보호 전문기업 SK인포섹(www.skinfosec.com, 대표 한범식)은 악성코드 탐지, 취약점 진단, 스미싱 방지 등 보안 기능과 사용자 중심의 기기 성능 최적화 기능을 탑재한 스마트폰 보안 앱시큐리티 투데이(Security Today)를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들은 전용 앱마켓인 구글플레이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다운로드]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skinfosec.securitytoday

 

스마트폰 사용이 일반화된 만큼 시큐리티 투데이는 사용자 편의성을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기상 예보 콘셉트를 차용해 스마트폰의 관리 상태에 따라맑음’, ‘흐림등으로 표시해 누구나 손쉽게 스마트폰 상태를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시큐리티 투데이는 크게 보안 기능과 기기 최적화 기능을 제공한다. 주요 보안 기능으로는악성코드 검사취약점 진단스미싱 문자 차단사진 숨김 등 프라이버시 보호 등이 있다.

악성코드 검사는 글로벌에서 인정받은 50여개의 백신 엔진을 통해 앱 설치 파일[.apk]이나 SD카드 파일을 실시간으로 자동 분석한다. 이와 함께 알 없는 소스 파일 설치 여부 탐지, 스마트폰 관리자 권한 획득(Rooting) 차단, USB 디버깅 차단 등 취약점 진단 기능을 시큐리티 투데이 앱 화면에서 원터치로 제공한다.

이밖에도 스미싱 피해 방지를 위해 악성 URL이 링크된 SMS MMS 등 문자메시지가 수신될 경우에 즉각 경고창을 띄워 사기 피해로 이어지지 않도록 한다.

 

SK인포섹 관계자는 자사 통합보안관제센터에서 축적된 대용량 인텔리전스DB를 통해 취약점 진단이나 스미싱 URL 차단 기능을 제공한다면서 “B2B분야에서 오랜 기간 인정받아온 탐지/대응 프로세스가 시큐리티 투데이 앱에 담긴 셈이라고 말했다또한, 시큐리티 투데이는 메모리 최적화, 배터리 사용량 검사 등 기본적인 기기 성능 최적화 기능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이를 사용자가 스스로 진단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뒀다. 메모리 사용량 증가나 배터리 소진의 원인이 앱 사용 패턴에 따라 좌우되기 때문에 불필요한 앱이나 파일을 삭제할 수 있도록 앱의 크기, 사용량, 메모리 등에 대한 통계치를 제공한다.

김용훈 SK인포섹 R&D센터장은 보안이 담보되지 않은 스마트폰은 개인정보 유출부터 금전적인 피해까지 사용자에게 커다란 피해를 입힐 수 있다면서 “SK인포섹은 기업 고객 뿐만 아니라, 전 국민의 중요 정보 보호를 위해 시큐리티 투데이를 고도화하는데 지속적으로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