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히 자기소개 부탁합니다.

안녕하세요! 16년 인턴으로 들어온 Aibril Platform팀 신은지입니다. ^-^ 


평일의 하루 일과가 어떻게 되었나요?

주로 지하철을 타고 8 30분 전에 출근을 합니다. 9시까지 선배님들이 오시면 인사도 드리고 어제 했던 일과 오늘 해야 할 일을 정리합니다. 9시부터는 업무에 대한 지시를 받거나 회의에 참석하며 오전업무를 시작합니다. 점심시간에는 팀원 분들과 점심을 먹고 커피도 마시며 업무 외적인 이야기를 나누며 즐거운 시간을 보냅니다. 오후에는 다시 업무에 집중하고, 중간중간 선배님들과 티 타임을 가지기도 합니다. 퇴근시간인 6시 전에 오늘 한 업무에 대한 피드백을 받습니다. 6시에 사내방송 라디오가 나오면 슬슬 퇴근할 준비를 하고 630분 전에 퇴근을 합니다. 


소속팀에서 주로 수행했던 업무가 무엇이었나요?

저희 팀은 SK C&C의 인공지능 브랜드인 Aibril을 만드는 팀입니다. 현재 주 업무는 Aibril의 기반 기술이 되는 Watson API별 한글 학습입니다. 저의 주된 업무는 Watson API별로 한글 학습을 잘했는지 테스트하, 이에 대한 Insight를 도출하는 일이었습니다. 얼마 전 제가 만든 결과물로 Watson API의 한글 능력을 검증해본 결과 수치가 상당히 우수하게 나왔습니다. 이 수치를 보고 굉장히 뿌듯했습니다.

 


인턴십을 준비하고 있는 분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인턴십은 내가 뭘 잘하니까 이 회사에 와서 그것을 하겠습니다보다는 무슨 일이 되든 제 역량으로 열심히 배워보겠습니다라는 마음가짐을 갖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인턴십은 회사에 대해 알아가고 업무의 사이클을 경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해당 회사에 분위기와 업무환경을 익히고 배우려는 '열린 마음'을 갖는 것이 굉장히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바이킹전형으로 들어왔다고 들었는데, 바이킹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은?

바이킹 전형은 소위 내가 이만큼 대단하다!!”를 뽐내는 자리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다들 나는 대단하지 않으니까 안되겠지라고 생각하는 경우도 많은 것 같아요. 근데 바이킹전형은 제가 생각할 때, 자신의 대단함을 우선적으로 뽐내기 보다는 내가 가진 능력은 무엇이며 그 능력이 회사에 이러이러한 도움을 줄 수 있을 것 같다라고 회사 입장에서 생각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바이킹전형도 하나의 입사전형이니까요. 제가 바이킹 전형을 준비 할 때 가슴속에 다짐했던 말이 있는데 바이킹챌린지는 나를 파는 시장이다’ 라는 말이었습니다. 이처럼 나를 회사에 어떻게 보여줄 것인가가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남은 한 해 동안의 계획이 어떻게 되나요?

아직 석사과정 중 논문학기가 1학기 남아서 인턴생활이 끝나고는 다시 학교로 돌아가 학업에 집중할 것 같습니다. 일생에 한번뿐인 논문 이기에 열심히 공을 들여서 논문을 작성하고 학회발표도 진행할 예정입니다. 기회가 된다면 인턴생활을 하면서 배웠던 기술들을 논문에 적용해보고도 싶습니다.  정규직 합격이라는 좋은 결과를 받게 된다면, 꿈꿔왔던 유럽여행을 꼭 다녀오고 싶습니다. 유럽에 가서 제일 좋아하는 스포츠인 축구도 보고 메시도 현장에서 직접 만나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선배님들께 남기고 싶은 말이 있다면?!

Aibril 사업본부, Aibril Platform팀에서 인턴생활을 하게 된 것은 행복 그 자체였습니다. 새로운 사업인 Aibril을 시작하는 단계에서 참여하게 된 것은 저에게 행운이였으며 느끼는 바도 많았습니다. 새로운 사업이라서 선배님들께서 많이 바쁘시고 정신도 없으셨을 텐데 너무 잘 챙겨주신 점 정말 감사했습니. 맛있는 밥도 많이 사주시고...^^ 커피도 하루에 3잔 이상씩 먹어서 살도 제법 많이 찐 것 같습니다

Aibril Platform팀 선배님들뿐만 아니라 본부장님부터 GTM, 사업개발팀 선배님들까지 인턴 두 명을 잘 챙겨주셔서 정말정말 감사했습니다. 다시 신입사원으로 들어오게 된다면 내년 1월에 Aibril Platform팀으로 돌아와서 선배님들과 함께 일하면서 Aibril 사업 발전에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싶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