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대표이사 : 박정호 사장, www.sk.co.kr)는 18, 경기도 판교캠퍼스 드림홀에서 통신사업부문 대상 플랫폼(Platform) 기반 기술 진화와 네트워크(Network) 기술 발전이라는 주제로 ‘Biz Spark Lab(비즈 스파크 랩)’ 과정을 시행했다고 19일 밝혔다.

비즈 스파크 랩은 각 사업부문의 사업전략 및 니즈(Needs)를 반영하여 사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주제를 뽑아 전략 실행을 책임져야 할 직책자 포함 리더들을 대상으로 시장의 앞선 기술과 생생한 현장 지식(Field Knowledge)을 공유하는 자리로 진행됐다.

특히 해당 기술 분야의 유망 스타트업과의 교류 기회 제공을 통해 향후 비즈니스 연계 뿐 아니라 현재 일하는 방식에 대한 자극을 줌으로써 마인드도 변화시킨다는 목적도 있다.

이번 과정은 지난 3월 제조사업부문 대상 ’IoT빅데이터스마트 팩토리’, 4Digital/금융사업부문 대상 ‘SK & 알리바바 클라우드(Alibaba Cloud)’에 이어 세번째로 시행됐다.

이은철 Treasure Data(트레저 데이터) 한국 지사장이 판교캠퍼스 드림홀에서 강의를 진행하는 모습.

통신사업부문 대상 비즈 스파크 랩 ROA 컨설팅 김진영 대표의 플랫폼 흡수의 시대가 오다.’라는 기조 발표를 시작으로 TED방식(30분 이내 강의)의 사례 중심 발표로 진행됐다.

첫번째 사례 발표는 ▲ ‘Data가 어떻게 플랫폼의 고객 가치를 극대화 시키는가?’를 주제로Treasure Data(트레저 데이터)의 이은철 한국 지사장이 발표했으며, 두번째로는 ▲Telit(텔릿)의 김희철 마케팅총괄상무가 ‘IoT, Cloud와 만나 사업 모델 혁신을 일구다.’, 마지막으로 ▲‘SDN이 만들어 낼 차세대 이동통신 시장 혁명이라는 주제로 나임네트웍스 서영석 기술이사가 발표했다.

SK주식회사 C&C 윤현 역량기획본부장은 회사가 변하기 위해서는 리더들의 변화 의지가 중요하다외부와의 적극적인 교류를 통한 일하는 방식의 변화가 어느 때보다도 필요한 시기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 ‘비즈 스파크 랩이 각 사업부문의 전략 실행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교육 과정을 넘어 유망 스타트업과 새로운 비즈니스를 창출하고 협력하는 장()으로 지속 발전 시키겠다고 말했다.

한편 SK C&C는 이외에도 임원들의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높이기 위한 ‘Insight Lab(인사이트 랩)’과 대내외 개발자들의 소통의 장()‘D’talk(디톡스) 등 임직원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과정들을 시행하며 기술력과 마인드 변화에 힘쓰고 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