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달 SK 주식회사 C&C는 클라우드 서비스 브랜드인 “Cloud Z(클라우드 제트)”를 선보였습니다. ‘Cloud Z'는 제트 기류처럼 빠르게 클라우드 기술과 서비스의 적용을 이루어낸다는 뜻 뿐 아니라, 클라우드 서비스의 A부터 Z까지 완전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클라우드 서비스 완성판’의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SK 주식회사 C&C의 Cloud Z의 가장 큰 특징은 “고객의 어떤 Needs도 부합하는 최적의 Cloud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누구든 Cloud Z를 만나면 자신이 원하는 모든 형태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한 번에 만들어낼 수 있다는 것인데요. 이를 위해 SK주식회사 C&C는 관련 전문 업체들과의 제휴를 통해 물류, 금융 등의 산업특화 솔루션과 ERP, CRM 등의 범용 솔루션, 웹∙네트워크 보안 등 보안 전문 솔루션 등의 SaaS 제품을 공동 개발을 추진 중에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고성능 병렬 컴퓨팅, 기존 IT 인프라 Cloud 전환, 재해복구/백업/아카이빙, 개발 및 테스트 환경 구축 등 시나리오 기반의 Cloud 컨설팅을 통해 고객별 최적의 Cloud 서비스를 적용할 수 있으며, Cloud에 기반한 Big Data 서비스 개발은 물론 인공지능(AI)과 연계한 ICT융합 서비스 개발도 지원합니다.


SK 주식회사 C&C는 지난해 12월 IBM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전세계 40여곳의 소프트레이어 데이터센터를 SK 글로벌 클라우드 센터로 확보한 데 이어 판교 클라우드 센터와의 연동 작업이 한창 진행 중이며, 알리바바 클라우드와의 제휴를 통해 중국 지역으로까지 Global Cloud 센터 범위를 확장했습니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앞으로 Cloud Z에 접속해 한국은 물론 북미, 유럽, 중국, 아태 지역 13개국에 위치한 50 여개의 클라우드 센터 중 원하는 곳을 선택해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특히, IBM 소프트레이어는 Cloud 센터간 전용 네트워크를 통해 별도의 N/W 비용 없이 Low Latency를 보장받을 수 있기 때문에, Global business를 추진하는 고객들의 needs를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Cloud Z는 올 상반기 내에 글로벌 데이터센터와 클라우드 요소 기술에 더해 포털 사이트에 기반한 자유로운 클라우드 서비스 신청∙구매∙변경의 셀프 서비스를 실현시키며, 진정한 고객 맞춤형의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을 시작할 것입니다.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 속에서 모든 IT서비스를 One-Stop으로 해결 가능한 Cloud 서비스 완성체(Z)를 의미하는 ‘Cloud Z’를 SK㈜ C&C Cloud 서비스 및 포탈의 새로운 이름으로 소개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1. 2016.05.13 13:22

    비밀댓글입니다

  2. 2016.05.14 13:27

    비밀댓글입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