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이 자원인 나라, 그 사람을 키우는 SK  
                              SK 채용의 모든 것이 있는 Talent Festival

9월 7일 ~ 8일 LW컨벤션에서  SK채용의 모든 것을 알 수 있는 SK Talent Festival이 열렸습니다. SK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행사입니다.  본 행사는 먼저 입사한 선배들과 채용 담당자들의 살아있는 이야기와 멘토링, 현업 직무 담당자와 함께하는 직무 간담회까지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가득했습니다.

그렇다면 SK Talent Festival. 과연 무슨 이야기들이 있었는지 하나하나 살펴 보겠습니다.

올해 SK 그룹은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채용 규모를 취합한 결과 공채와 수시채용을 통해 선발하는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규모를 총 1500여명 수준이 될 것이라 했습니다.  2014년보다 3% 증가한 규모입니다.

또한 올해부터는 지난 상반기부터 도입된 ‘스펙없는 서류전형’ 방침에 따라 입사 지원서에 외국어 성적, IT활용능력, 해외경험, 수상경력 등을 기재하지 않아도 됩니다. 사진도 부착할 필요가 없으며 학력과 전공 등 최소한의 기본 자격요건만 기재하면 되는 파격적인 입사 지원 방식을 도입했습니다.

이런 파격적인 입사 지원 방식에 대한 발표 때문인지 이른 아침부터 취업 준비생 및 대학생들의 발길이 이어졌습니다. 입구에서부터 취업에 대한 열기가 느껴지는 분위기였는데, 행사 프로그램에 따라 나뉘어진 공간에서 많은 참석자들이 분주하게 움직이는 모습이었습니다

자~~ 그렇다면 2015년 SK Talent Festival에는 어떤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을까요?

올해는 14년도에 진행했던 ‘역량 Presentation’이 각 직무별 담당자와 함께하는 SK Careers 직무간담회로 변경되었고, 기존에 진행되었던 HR담당자와 신입사원이 함께하는 SK Careers 멘토링과 SK구성원이 들려주는 SK 채용 관련 정보를 전해주는 SK Careers 특강은 종전과 같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 SK Careers 멘토링
SK 다양한 관계사 중 가장 가고 싶은 곳은 어디인가요?^^ 
담당자로부터 입사에 관한 모든 것을 듣고 싶으시다고요?

내가 가고 싶은 회사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은 마음은 취업준비생이라면 누구나 같은 마음일 것입니다. 이런 마음을 모를 리 없는 SK는 다양한 관계사의 채용 담당자와 신입사원을 모아 취업준비생과 1:1 멘토링을 준비했고, 많은 학생들이 사전 및 현장 예약을 통해 관심있는 관계사 담당자들에게 멘토링을 받았습니다. 

:: SK Careers 멘토링 후 소감 인터뷰 ::


SK 주식회사 C&C 멘토링에 참여한 취업준비생은 “ SK 주식회사 C&C가 어떤 회사인지부터 직무, 역량에 대한 자격 능력 그리고 어떻게 준비를 해야 하는지에 대해 보다 구체적으로 알 수 있어 알찬 시간이었다. 멘토링 프로그램은 SK인으로 한 발 다가설 수 있는 지름길과도 같았다”라며 뿌뜻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 SK Careers 직무 간담회
직무 분석부터 시작하여 전체적인 입사 준비를 어떻게 하면 좋을까?

채용에 있어 직무에 대한 관심과 이해는 날이 갈 수록 높아지는 추세입니다. 이런 마음을 헤아리기 위해 올해 특별히 마련된 직무간담회에서는 SK Talent Festival에서는 직무별 담당자가 참여해 취준생들의 궁금증을 해결해 주었습니다.  전반적인 입사 준비에 관한 노하우는 물론, 직무와 지원분야에 관한 속 깊은 이야기 또한 오고가서 보다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었던 프로그램이었습니다.

SK 주식회사 C&C는 IT 분야의 직무 간담회를 실시하였고, 입사를 준비하는 학생들이 SK 주식회사 C&C에서 진행하는 사업과 직무 그리고 필요한 역량이 무엇인지에 대해 많은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 SK Careers 직무 간담회 후 소감 인터뷰 ::



▶ SK Careers 특강
SK구성원이 들려주는 SK채용 관련 정보의 모든것 !!!

2014년에 이어 어김없이 SK Careers 특강은 계속되었습니다. SK 입사한 선배가 전해주는 SK입사노하우의 비결은 취업 준비생에게는 단비와 같은 시간이었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회사의 특강을 듣기 위해 앞다투어 줄을 서는 모습과 강의를 듣는 내내 진지한 눈빛과 중요한 정보를 조금이라도 놓칠세라 꼼꼼히 메모하는 모습이었습니다. SK 주식회사 C&C는 인력팀 윤란아 대리와  B2B 사업팀 이영진 대리가 Careers 특강에서 회사에 대한  소개와 입사 노하우를 전수했습니다. 



행사 종료 시간이 휠씬 지나고 서도 SK 주식회사 C&C 1:1 멘토링을 계속되었습니다, 2014년보다 당사에 대한 높은 관심과 선호도가 높아졌음을 실감하였습니다. 전국 SK Talent Festival을 통해 SK 채용에 관심있어하는 취업준비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