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사원 IT 프로젝트 2조는 버킷 리스트 & 모임 사이트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습니다. 버킷 리스트는 사람들 개개인이 죽기 전에 자신이 하고 싶은 일들을 목록으로 만들어 놓는 것입니다. 버킷 리스트는 몇 년 전부터 유행하기 시작했는데요, 하지만 이러한 것들을 실제로 실천하는 것에는 많은 어려움이 따랐습니다. 

마치 새해 첫 날마다 자신의 목표를 정해놓기만 하고 실행하지 않는 것과 같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사람들이 버킷 리스트를 더욱 잘 달성할 수 있도록 모임 기능을 추가한 사이트를 개발하는 것을 아이디어로 채택했습니다. 즉 자신의 버킷에 대해 매일매일 다이어리를 작성하고 비슷한 버킷을 가진 사람들이 댓글로 응원 메시지를 남기는 동시에, 모임을 통해 소통하면서 자신의 버킷 실천에 한걸음 더 가까워지도록 하는 것이 저희 사이트의 목표입니다.

 저희는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조원들 간의 R&R을 명확히 하였습니다. PM인 저와 박형기 사원은 설계 및 개발을 담당하였고, 김예나 사원과 서강인 사원은 사이트 전체 메뉴의 디자인 작업 및 발표 준비 등을 담당하였습니다. 저희는 IT 프로젝트에 대한 경험이 부족했기 때문에 초반에 DB 설계 및 UI 설계 등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하지만 서로 많은 협의와 소통을 통해 문제를 해결해 나갔고, 각자 담당한 분야에서 최선을 다하여 성공적으로 프로젝트를 완료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SK C&C의 현업에서 이루어지는 IT 프로젝트를 조금이나마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주제 선정, 분석, 설계, 개발, 테스트 등의 각 단계들을 직접 경험하면서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문제 해결에 대한 끈기도 배울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더욱 중요한 것은 팀원들과 함께 협동하고 노력한다면 어떠한 어려움도 이겨낼 수 있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 글 : 2015년 상반기 신입사원 김솔지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