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조는 처음에 아이디어를 발제 할 때, 10주간의 IT 교육 때 배웠던 기술들을 가장 잘 활용할 수 있고, 잘 보여줄 수 있는 것을 기준으로 생각했습니다. 

MGP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신입사원들이 브레인스토밍을 진행하는 모습


브레인스토밍 와중에 다양한 기능들이 녹아있는 쇼핑몰을 선택하게 되었고, 그 중에서도 조사를 통해서 요즘 중고폰에 대한 신뢰와 품질에 대한 니즈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중고폰 판매 사이트인 MGP를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중고폰 시장의 경우 사용자의 니즈가 존재하지만 품질과 판매자에 대한 신뢰 등의 문제들 때문에 소비시장이 크게 활성화 되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MGP는 소비자에게 신뢰를 받을 수 있는 중고폰 판매 구조를 정착하여 중고폰 시장의 새로운 소비형태를 만들어 가는 것을 목적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먼저 사용자와 통신사로부터 휴대폰을 매입합니다. 이 후 매입한 휴대폰을 수리와 세척을 통해서 상급 수준으로 일정한 품질을 맞추고, 일정한 품질을 맞춘 휴대폰을 사용자에게 판매한 후 다시 사용자에게 매입하는 선순환 구조를 갖고 있습니다. 

MGP의 경우, 기존의 중고폰 판매 구조와 다르게 판매되는 휴대폰의 품질을 상향 평준화시킨다는 차별점을 갖고 있습니다. 이러한 점을 통해서 중고폰 시장의 고품질의 서비스를 원하는 새로운 소비자들을 형성할 수 있고 제품의 품질에 대한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MGP는 휴대폰 판매 후 일정 기간 동안 구입한 휴대폰에 대해 보증을 지원한다는 차별점도 갖고 있습니다.

MGP 사이트는 메인 화면에서 가장 많이 팔린 TOP6의 제품들을 보여주며 회원 가입시 민감한 개인정보를 다루지 않습니다. 또한 접근성을 고려하여 HTML5와 CSS3기반으로 구성했으며 여러 기기에서 접근할 수 있도록 반응형 웹으로 제작했습니다. 보안을 고려하여 상품정보를 보는 페이지 외 나머지 기능들의 경우 로그인을 한 사용자에게만 보여지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어려웠던 점

MGP는 10일동안 개발되었으며, 총 5명이서 진행했습니다.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어려웠던 점들은 먼저 일정 변경으로 인해 10일이라는 짧은 기간 동안 프로젝트를 진행해야 했던 점이었습니다. 또한 팀원 개개인이 잘 하는 것이 무엇인지, 어느 Role에 적합한지 단기간에 파악해야 했던 점이 어려웠으며 이로 인해 최적의 R&R을 짜는 것이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사전에 진행되었던 IT 교육 덕분에 팀원들과 같이 협력해서 프로젝트를 잘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 

초기에 했던 생각보다 구현해야 할 기능들이 많아서 기간 안에 완료시키기 위해서 프로젝트 기간초기에 야근을 많이 하게 되었는데, 아마 팀원 분들이 조금 빡빡한 일정에 힘들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좋았던 점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여러 부분들에 대해 고민하고 얘기하고 진행했던 부분들이 재미있었던 거 같습니다. 또 아무래도 일정대비 해야 할 일들이 많아서 빡빡했음에도 불구하고 팀원들이 잘 따라와줘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각자의 R&R에 충실히 해주고, 서로 도와줘서 프로젝트가 잘 마무리 되었던 거 같습니다. 

프로젝트 중간에 MGP 사이트의 디자인을 완전히 바꿔야 했던 순간이 있었는데, UI를 맡았던 팀원이 제 결정을 이해해줘서 정말 고마웠습니다. 또, 세세한 부분까지도 튼튼한 사이트를 만들려고 많은 부분을 고려했었는데 그러한 부분들도 잘 해내줘서 좋았고 빠른 속도에도 잘 따라와줘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실제 데이터를 구하고 많은 데이터를 넣느라 고생했던 왕세래 사원, 게시판과 씨름하느라 고생했던 김정희 사원, PPT랑 발표 자료 준비하느라 고생했던 유상욱 사원, 마음대로 안 되는 디자인과 CSS 때문에 마음 고생 많았던 임민재 사원. 모두 고생 많았습니다. 

함께할 수 있어서 즐거웠습니다. 많이 생각날 거 같아요. 정말 감사합니다! ^^

♣ 글 : 2015년 상반기 신입사원 최수경


  1. 깐데만골라까 2017.10.26 22:11 신고

    너무 멋있는 신입사원들이네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