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의 진보는 인간 생활의 변화를 만들어 왔습니다.  IT가 주는 가능성은 보다 행복한 삶에 대한 기대이기도 합니다전화를 하거나음악을 듣거나사진을 찍는 모든 일상이 IT로 인해 즐거웠으면 하는 바램입니다여러분들에게 소개할 가까운 미래의 IT 제품들은 삶의 변화가 아닌 더불어 함께하는 삶 속에 행복을 가져올 것이라 생각합니다.


E-Mart의 새로운 쇼핑 경험, 플라잉 스토어

소비자들이 매장에 오도록 강요하지 않고도 강한 호기심을 자극하여 

자연스럽게 쇼핑을 유도할 수 있는 마케팅을 E-Mart와 제일 기획이 공동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이름하여 플라잉 스토어’. 와이파이 접속장치에 쇼핑 쿠폰을 삽입하여 

마트가 아닌 곳에 이마트 와이파이에 접속하면 쿠폰을 다운받는 방식입니다. 

복잡한 기술을 활용한 것이 아닌 평소에 늘 접하는 와이파이를 이용하여 

소비자들에게 호기심과 재미를 불러일으켰다는 것이 고무적입니다.



이제 태양광으로도 광고한다? 기발한 리베아 마케팅

NIVEA는 잡지 뒷면에 종이처럼 얇은 태양광 패널을 부착해

소비자들이 잡지를 읽으면서 휴대폰을 충전할 수 있는 기발한 광고를 게재하였답니다.

단순한 상품 광고를 떠나 태양광을 이용한 휴대폰 충전 기술을 활용하였다는 것이 매우 혁신적으로 보입니다


이미지 출처 : http://www.coloribus.com/adsarchive/ambient-casestudy/nivea-sun-nivea-solar-charger-image-17437155/resizes/1024/


여행이나 휴가를 즐기는 사람들에게 휴대폰 충전에 대한 불편함을 단번에 해결해주는 솔루션이기도 합니다.

니베아는 버려도 니베아 광고지는 절대 버리지 못하겠지요?^^



스마트 폰 잠금화면도 꾸미고 리워드도 받고?

뉴욕 출신의 한국계 인재들이 창업한 사업으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잠금화면에 광고를 띄워주고

광고를 보는 대신 일정 금액을 리워드 받는 광고 앱니다.

사업 프로세스는 아주 단순하지만 광고 노출 효과에 꽤 쏠쏠해 보이기도 합니다.


단순 상품 광고를 넘어 스마트 폰을 더 이쁘게 꾸밀 수 있는 재미도 있어 보입니다.

제휴사들만 많이 모을 수 있다면 사업에 대한 기대치도 높힐 수 있어보입니다^^ 



땀으로 신발을 구매하다? 나이키의 기발한 마케팅

나이키 멕시코는 돈이 아니라 런닝을 하면서 흘린 땀으로 런닝화를 받을 수 있는 소셜마케팅을 전개해서 화제가 되었답니다.

나이키에서 제작한 앱을 통해 실제 자신을 달린 런닝거리를 측정하고

그 기록을 바탕으로 가상 화폐를 받아 경매 방식으로 런닝화를 구매할 수 있도록 하였답니다. 

런닝을 통한 건강도 챙기고, 땀을 통해 운동화도 얻을 수 있다면 이것이야 말로 일석 이조 아니겠어요?^^


발칙한 상상은 20편에서 계속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티스토리 툴바